[[결함]] 저도 죽을뻔 했습니다.ㅠㅠ(고압펌프고장으로 인한 엔진룸 경유 유입으로 인한 현상) ...
작성일 2009-08-17 / 작성자 오토짱 / 조회수 26973
차량 : 싼타페 디젤 2WD AUTO 05년 1월 7일 생산일자, 구매는 05년 2월 22일, 현재 154,000km주행중 현대사이버상담실에 글올린 내용: 저는 09년 6월 19일 금요일 중부내륙고속도로 상행선(구미에서 서울방면)을 타고 올라오던중 이상한 굉음(다다다...)과 함께 마후라쪽에서 검은연기와 뿌연 매연이 심하게 나오고, RPM이 급상승하고, 브레이크도 안듣고, 덜컹 이상한 따다닥 소음과 함께 여러이상현상과 동반하여 같이 동승한 2명과 함께 급하게 고속도로 갓길로 간신히 옮길수 있었습니다. 약 100km 주행중이었는데, 브레이크를 밟아도 RPM 은 더 올라가고, 갓길로 옮겨놓고도 시동이 10~15초정도 꺼지지 않았습니다. 그 후 엔진이 어떻게 정지했는지도 잘모르겠고(우당탕소리가남), 본네트를 열어두고 엔진오일을 찍어보니, Full 보다 한참 위에서 찍히더라구요! 내용을 잘몰라 일단 보험회사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여, 상주 근처의 1급정비공장으로 견인 후 엔진커버를 벗겨보니 고압펌프에서 오일이 콸콸 흐르고 있고, 이에 정비소직원이 이것은 리콜대상이니, 현대서비스센터나 지정정비공장으로가서 처리를 받으시면, 무상으로 된다고 하여 300m 근처의 현대 블루 경북 상주 수정점(지정공장)에 입고하여 내용확인 결과, 저의 차량이 05년 1월 7일 생산일자가 나오고, 차량구입은 2월 22일 에 하여서, 현재 리콜대상이아니라고 하더군요! 일단 금요일(오후 5시 30분)이어서 고압펌프를 신청하여도 토요일(6/20)에 구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하여, 일단 제가 살고 있는 인천으로 고속버스를 타고 올라올수 뿐이 없었고 금일(6/22) 수정점 측의 내용확인 결과, 고압펌프를 일단 교체하고, 엔진룸으로 유입된 오일을 빼내고, 엔진오일을 교환 후 시동을 걸어보니, 걸리지 않는다하고, 다음 작업으로 엔진을 분해해봐야 내용을 안다고하여, 엔진분해 결과 인젝터 4개다 나가고, 엔진 안의 실린더 및 기타 모든 부품이 늘러붙어 엔진을 교환하여야 한다는 겁니다. 이에 견적금액이 어느정도냐고하니 새제품은 5,700,000 , 재생은 4,400,000 이라고 합니다. 현대 080-600-6000 으로 내용확인 하여도 리콜대상이 아니니, 직영서비스의 리콜지원센터로 전화하라기에 전화하였더니, 현재 수정점에 연락한 후 회신주겠다더니 연락도 없고... 당장 차가 없으면 출퇴근이 어려운 형편이라 고치기는 고쳐야하는데, 수리비용도 장난이 아니고... 귀사의 차량을 애용하는 한 고객으로서 분명한 고압펌프 불량으로 인한 엔진내부 오일 유입으로인해 큰 사고를 당할뻔했는데, 나는 모르는 일이고, 내용확인도 자세히 하지 않고 단순히 예전 리콜사례에 대해 대상이 아니니, 그 많은 비용내고 고치던지, 말던지 무책임한 답변들... 당신들 고객 생명을 담보로 장난치는 그런 비양심적인 사고로 세계 초일류 기업?...참 어이없음... 특히 05년 1월 7일 생산되어, 문제없는 고압펌프가 달려 있었는지, 아님 04년도 재고가 1월 생산분에 투입이 되었는지 정확하게 당신들 알 수 있습니까? 단 일주일(7일)정도의 생산 차이를 두고 분명히 문제 없다고 보장할 수 있습니까? 조용히 이번 문제에 대한 내용처리를 어떻게 하는지 보았더니, 점잖게 얘기하는 사람은 무시하고, 큰소리내고 바락바락 대드는 사람은 처리해 주고... 여러 근거자료는 취합해 놓았음. 인터넷상의 05년 출고 차량에 대한 처리된 사람들 내용 취합하였음! 대기업에서 고객만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는데, 현대는 우리나라 자동차 업계 1위아닙니까? 고객 한사람은 무시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까? 일단! 제가 제 근거지도 아닌 상주에 제가 아끼는 차량을 홀로두고 올라온것도 마음이 아픈데, 그리고 직장인으로서 차량이 없으면 출퇴근도 어려운 거리인데, 이런 사고로 저의 근거지인 인천도아닌 상주에서 문제가 있어, 차량을 한번 보러가지도못하고 그냥 유선상으로 얼마 나왔으니, 고치던지 말던지 하라는 태도, 정말 너무하는 것 같네요! 약자인지라, 일단 새제품으로는 하지도 못하고 재생으로 ...재생도 쌉니까? 4,400,000 이?... 일단 상주 수정점에 차량이 있어 재생으로 작업진행해달라고 부탁은 해놓은 상태인데, 귀사에서 정말 양심적으로 위내용에 대한 정확한 근거를 제시하여, 귀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것인지, 아니면 있으면 어느선까지 처리해 주실 것인지...etc 내용 답변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생명을 가장 소중히 하는 기업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빠른 회신 부탁드립니다.!! 현대측답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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