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리콜정보

메인화면

스포티지 r t-gdi

작성일 2014-04-25 / 작성자 본부장 / 조회수 1990
한국소비자원에서는 기아자동차(주)에서 제작.판매하는 다목적승용차인 스포티지R의 터보 GDI 적용 차량에서 쇠떨리는 것과 같은 소음이 발생한다는 소비자 불만을 접수하여 조사한 결과, 
 
소음 발생 원인은 배기가스의 흐름을 제어하는 ‘터보차져 웨이스트 게이트 밸브’의 떨림으로 인한 ‘밸브작동로드’ 부분 ‘힌지’의 와셔가 떨림으로써 발생되는 소음으로 밝혀졌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스포티지R 터보 GDI 차량의 소음 발생 현상의 안전성 여부를 검토한 결과, 자동차 안전성과 관련된 결함으로 보기 어려우며,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지 않았다. 

기아자동차(주)는 소비자 불만을 해소하기 위하여 스포티지R 터보 GDI 차량의 소음 발생되는 차량에 대하여 무상으로 부품 교환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스포티지R 터보 GDI(가솔린) 차량 터보 차저 쇠떨리는 소음 발생차량 조치방안>

   o 차종 : 스포티지R 터보-GDI(가솔린) 차량중 동 현상 발생 차량

   o 대상범위 : 2,926대 (2011.03.01. ~ 2011.12.20. 생산차량)
 
기아자동차(주) 스포티지R
 
2011-03-01 ~ 2011-12-20 2012-01-09 ~ 2013-01-08



   o 조치방법 : 동현상이 확인되어 불만을 제기하는 차량에 한해 확인 후 관련부품(스프링 및 와셔 적용)으로 교환 조치

   o 조치기간 및 장소 

     1) 기간 : 2012.01.09. ~ 2013.01.08. (1년간)

     2) 장소 : 기아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 및 오토큐 서비스협력사

   o 문의처 : 기아자동차(주) 고객센터 (☎080-200-2000)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