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프런트 로워암 아세이 교체후 얼라이먼트 봐야 되는 건가요?

작성일 2016-02-18 / 작성자 부산점장 / 조회수 1621

▷차종: 싼타페sm

▷연식: 2004

▷주행거리: 160000KM

▷상담내용: 2015년 10월에 타이어를 4짝 모두 교체후 얼라이먼트 까지 보았습니다. 금호타이어 점에서 교체함

그런데 문제가 4개월된 타이어가 앞바퀴만 편마모가 생겨서 두짝모두 갈아야 될 판입니다.

그래서 금호타이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타이어가 문제있는거 아니냐고 했더니 장착대리점가서 점검 해보라고 해서 어제 가서 얼라이먼트 확인을 해보니 앞쪽이 많이 틀어졌다고 합니다. 저는 금호타야에서 얼라이먼트를 잘못본거 아니냐고 하니 제차량 하부 작업 한걸 보시고는 하체 작업 언제했냐는 겁니다. 그래서 2015년 11월 중순쯤에 했다고 하니 작업후에 다시 얼라이먼트 봤냐고 하시는 겁니다. 안봤다고 하니 기사분 말씀이 로워암교체를 하게되면 다시 얼라이먼트를 봐야 된다고 하네요. 

저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겁니까?  2015년 11월달에 하부작업 했습니다. 정비이력 보시면 내역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창수 고객님

 

우선 타이어가 교체를해야 될정도로 편마모가심하다면 분명 차량에도 문제가 있었을 것입니다.

 

가령 차가한쪽으로 쏠린다든지 아님 핸들이 돌아간다든지요

 

그리고 로우암을 교체하고 얼라이먼트를 꼭봐야한다는건 아닙니다.

 

저희모터 뿐만아니라 다른 정비업소에서 로우암을 교체하고 얼라이먼트를 꼭봐야한다는데가 얼마나 있을까요.

 

결과론적으로 운행을 할때는 아무런 차량쏠림이라던지 핸들이 돌아가지도않는데 타이어가 마모가 심하다고 무조껀 로우암을 교체하고

 

얼라이를 봐야한다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더정확하게 말하자면 얼라이먼트볼때 로우암을 점검해보고 볼유격이있으면 교체를 하고 봐야하는겁니다.

 

볼유격이잇는데 그냥 얼라이먼트를 본다는건 장비위에서 숫치만 맞춰놓고 차량을 내려놓으면 다시틀어져 버린다는겁니다.

 

결과론적으로 그사이 로우암을 교체했다고 그전에서부터 편마모가진행된건지 아닌지는 모르는거 아니겠습니까?

 

당연히 로우암을 교체하고 편마모가심하게 생길정도라면 차량이 쏠리거나했을것이고 그러면 고객님께서 저희한테 로우암을 교체하고

 

차가 한쪽으로 쏠린다고 말씀하셨겠지요.

 

더자세한건 시간나시면 한번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차량을 보고 다시한면 설명드리겠습니다.

 

안전운행 하시고 저희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