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문의만 차에 관심이 많아서 정비 여쭙니다.
작성일 2016-02-16 / 작성자 김유진 / 조회수 511
▷차종: 그랜드카니발 wgt 엔진
▷연식: 2005년
▷주행거리: 290000KM
▷상담내용:
점장님 안녕 하세요 자꾸 문의만 드려 죄송 해요 원인파악이 안돼니까 계속 자료좀 찾아보게 돼네요
제 차는 증상이 이렇습니다.
1. 엔진 시동후 공회전에서도 10여분 이상 돼면 앞 라디에이터 내각팬 (릴레이) 띡띡 거리면서 돕니다.
( 열이 오르니까 도는거죠?) 하지만 히터 28도로 틀었는데 본넷에선 에어콘 튼거 처럼 띡띡 하면서 후항 도는 소리가
나면서 냉각팬도 돌아갑니다. 근데 이게 자주 돕니다 라디에이터가 열받고 있는거 아닌지 ???
2. 부동액 보조물통에서 기포발생 ( 조수석 앞에 부동액 캡에서 보조물통으로 가는 검정 호수로 보조물통 안에서
심한것이 아니고 한방울 한방울 기포가 올라 옵니다.
3. 보조물통을 교한 한지 1달도 안되었는데 부동액 통 안쪽이 거무스름 하게 끄을렸습니다.(매연 같은것으로 보임)
4. 리어 히터가 안됩니다. 뜨거운 바람 틀어도 찬바람 나옵니다. 운전석은 달릴때만 잘 나옵니다.
5. 지난번 전화로 상담 했던 간헐적 부조 현상이 있습니다. ( 정차시 d 드라이브에 놓고 )
6. 혹시 위 증상이 헤드가스켓 증상이 아닐런지요?
혹 헤드 가스켓 이라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요 일단 가스켓 교환만 요
제차량 이력 보시면 아시겠지만 타이밍 작업 다헀고 (모터스테이션에서) 흡기 크리닉 인젝터크리닉 모두 마친 상태 입니다.
정말 믿을 만한곳이 모터스테이션이라 이렇게 글 올립니다. 송구 스럽고 감사합니다. 저도 수리 할려면 총알 준비 때문에 ㅠㅠ
▷연식: 2005년
▷주행거리: 290000KM
▷상담내용:
점장님 안녕 하세요 자꾸 문의만 드려 죄송 해요 원인파악이 안돼니까 계속 자료좀 찾아보게 돼네요
제 차는 증상이 이렇습니다.
1. 엔진 시동후 공회전에서도 10여분 이상 돼면 앞 라디에이터 내각팬 (릴레이) 띡띡 거리면서 돕니다.
( 열이 오르니까 도는거죠?) 하지만 히터 28도로 틀었는데 본넷에선 에어콘 튼거 처럼 띡띡 하면서 후항 도는 소리가
나면서 냉각팬도 돌아갑니다. 근데 이게 자주 돕니다 라디에이터가 열받고 있는거 아닌지 ???
2. 부동액 보조물통에서 기포발생 ( 조수석 앞에 부동액 캡에서 보조물통으로 가는 검정 호수로 보조물통 안에서
심한것이 아니고 한방울 한방울 기포가 올라 옵니다.
3. 보조물통을 교한 한지 1달도 안되었는데 부동액 통 안쪽이 거무스름 하게 끄을렸습니다.(매연 같은것으로 보임)
4. 리어 히터가 안됩니다. 뜨거운 바람 틀어도 찬바람 나옵니다. 운전석은 달릴때만 잘 나옵니다.
5. 지난번 전화로 상담 했던 간헐적 부조 현상이 있습니다. ( 정차시 d 드라이브에 놓고 )
6. 혹시 위 증상이 헤드가스켓 증상이 아닐런지요?
혹 헤드 가스켓 이라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요 일단 가스켓 교환만 요
제차량 이력 보시면 아시겠지만 타이밍 작업 다헀고 (모터스테이션에서) 흡기 크리닉 인젝터크리닉 모두 마친 상태 입니다.
정말 믿을 만한곳이 모터스테이션이라 이렇게 글 올립니다. 송구 스럽고 감사합니다. 저도 수리 할려면 총알 준비 때문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