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R 등속조인트쪽 와셔 교체공임문의입니다.
작성일 2016-02-16 / 작성자 민경모 / 조회수 1989
▷차종: 쏘렌토R(XM)
▷연식: 2010
▷주행거리: 201,000 KM
▷상담내용:
1. 작년 여름부터 하체에서 소음이 발생되기 시작했는데, 증상이 등속조인트와 디스크사이 와셔파손인거 같습니다.
지금 소음문제가 플라스틱 와셔 문제면, 개선된 금속계열 와셔로 교체하는데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2. 이번겨울에 유독 온도가 좀 낮아서 그랬는지 영상일때는 하체 소음이 와셔쪽만 발생이 되었었는데, 영하 5도이상 내려가니
방지턱 넘을때 뒷좌석 쪽에서 찌끄덕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ㅜ.ㅜ; 아무래도 연식이 있다보니 부싱류들이 ... 수명을 다한거 같습니다. 통상 이런 경우 맴버 부싱만 교체하면 되나요? 스테빌라이져에 있는 부싱들도 전체적으로 교체를 해줘야되나요? 아 그리고 스테빌라이져는 부싱만 교체되는건가요? 아니면 스테빌라이져를 ass'y로 교체하는건가요?
물론 방문해서 차를 보셔야지 정확한 진단이 나오겠지만요. 1번과 2번에 대한 대략적인 금액 안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연식: 2010
▷주행거리: 201,000 KM
▷상담내용:
1. 작년 여름부터 하체에서 소음이 발생되기 시작했는데, 증상이 등속조인트와 디스크사이 와셔파손인거 같습니다.
지금 소음문제가 플라스틱 와셔 문제면, 개선된 금속계열 와셔로 교체하는데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2. 이번겨울에 유독 온도가 좀 낮아서 그랬는지 영상일때는 하체 소음이 와셔쪽만 발생이 되었었는데, 영하 5도이상 내려가니
방지턱 넘을때 뒷좌석 쪽에서 찌끄덕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ㅜ.ㅜ; 아무래도 연식이 있다보니 부싱류들이 ... 수명을 다한거 같습니다. 통상 이런 경우 맴버 부싱만 교체하면 되나요? 스테빌라이져에 있는 부싱들도 전체적으로 교체를 해줘야되나요? 아 그리고 스테빌라이져는 부싱만 교체되는건가요? 아니면 스테빌라이져를 ass'y로 교체하는건가요?
물론 방문해서 차를 보셔야지 정확한 진단이 나오겠지만요. 1번과 2번에 대한 대략적인 금액 안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