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xx 5w30 엔진오일 규격 관련
작성일 2016-01-19 / 작성자 전성균 / 조회수 1032
▷차종: 싼타페SM
▷연식: 2003
▷주행거리: 22만KM
▷상담내용: kixx 5w30 엔진오일 규격 관련
1월7일 엔진오일을 교환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kixx 5w40 을 썼었는데 이번에 kixx 5w30 으로 바꿨습니다.
기존오일이랑 다른 점도여서....정비사님도 확인차 물으셨던걸로 기억합니다.
여튼 현재까지 별문제 없이 잘 타고 있기는 합니다만,
kixx 엔진오일이 얼마전부터 규격이 바뀌면서 제품도 바뀌었더군요.
kixx C3 라는 라인이 나왔네요.
기존 5w30 제품은 B4/C3 등급이었는데,
새로나온 5w30 은 B4 ,
C3 5w30 은 C3 등급으로 바뀌었습니다.
제 차량은 DPF 가 장착되어 있어서 C3 등급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가 1월7일 에 교환한 kixx 5w30 은.....어떤 제품일까요?
예전 5w30 제품 또는 새로나온 C3 5w30 제품 이면 관계 없을듯 합니다만...
새로나온 5w30 이라면 ....문제가 될 듯 합니다.
현재 모터스테이션 홈피의 정비요금표에는 kixx 5w30 에 대해서 C3 등급으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연식: 2003
▷주행거리: 22만KM
▷상담내용: kixx 5w30 엔진오일 규격 관련
1월7일 엔진오일을 교환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kixx 5w40 을 썼었는데 이번에 kixx 5w30 으로 바꿨습니다.
기존오일이랑 다른 점도여서....정비사님도 확인차 물으셨던걸로 기억합니다.
여튼 현재까지 별문제 없이 잘 타고 있기는 합니다만,
kixx 엔진오일이 얼마전부터 규격이 바뀌면서 제품도 바뀌었더군요.
kixx C3 라는 라인이 나왔네요.
기존 5w30 제품은 B4/C3 등급이었는데,
새로나온 5w30 은 B4 ,
C3 5w30 은 C3 등급으로 바뀌었습니다.
제 차량은 DPF 가 장착되어 있어서 C3 등급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가 1월7일 에 교환한 kixx 5w30 은.....어떤 제품일까요?
예전 5w30 제품 또는 새로나온 C3 5w30 제품 이면 관계 없을듯 합니다만...
새로나온 5w30 이라면 ....문제가 될 듯 합니다.
현재 모터스테이션 홈피의 정비요금표에는 kixx 5w30 에 대해서 C3 등급으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