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액 누수 문의
작성일 2013-07-08 / 작성자 이행철 / 조회수 538
▷차종: CM싼타페
▷연식: 2006년12월
▷주행거리: 160,000KM
▷상담내용: 부동액 누수 문의
3주일전쯤 우연히 부동액 탱크를 확인하다 부동액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Full 선까지 보충했습니다.
이후 3일정도 주행(200키로 정도 주행)한 후 다시 확인해보니 다시 Low까지 떨어져 있어서
수돗물로 다시 Full까지 보충했는데
이후 계속 3~4일 정도(주행거리 200키로 내외)에 한번씩 확인하면 Low 근처까지 부동액이 줄어 있습니다.
주행후 정차한 후 본넷을 열면 부동액 특유의 역한 냄새가 많이 느껴지는데
후레쉬를 켜고 엔진내부를 육안으로 점검한 결과로는 부동액 누수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방문해서 점검을 받아봐야할 것 같은데
소요시간이나 누수부위에 따른 수리비용은 어떻게 되는지요?
참고로, 1개월전쯤 그린서비스에서 고압펌프를 무상(리콜)으로 교환한 적이 있습니다.
고압펌프 교환시 부주의로 부동액 누수가 발생할 수도 있을까요?
고압펌프 교환 전까지는 부동액에 대하여 신경쓸 일이 없었습니다.
점검시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브레이크액과 파워오일도 교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연식: 2006년12월
▷주행거리: 160,000KM
▷상담내용: 부동액 누수 문의
3주일전쯤 우연히 부동액 탱크를 확인하다 부동액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Full 선까지 보충했습니다.
이후 3일정도 주행(200키로 정도 주행)한 후 다시 확인해보니 다시 Low까지 떨어져 있어서
수돗물로 다시 Full까지 보충했는데
이후 계속 3~4일 정도(주행거리 200키로 내외)에 한번씩 확인하면 Low 근처까지 부동액이 줄어 있습니다.
주행후 정차한 후 본넷을 열면 부동액 특유의 역한 냄새가 많이 느껴지는데
후레쉬를 켜고 엔진내부를 육안으로 점검한 결과로는 부동액 누수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방문해서 점검을 받아봐야할 것 같은데
소요시간이나 누수부위에 따른 수리비용은 어떻게 되는지요?
참고로, 1개월전쯤 그린서비스에서 고압펌프를 무상(리콜)으로 교환한 적이 있습니다.
고압펌프 교환시 부주의로 부동액 누수가 발생할 수도 있을까요?
고압펌프 교환 전까지는 부동액에 대하여 신경쓸 일이 없었습니다.
점검시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브레이크액과 파워오일도 교환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