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정비문의입니다.
작성일 2013-07-01 / 작성자 이주석 / 조회수 428
▷차종: 싼타폐cm
▷연식: 2007sustlr
▷주행거리:85000 KM
▷상담내용: 작년에 중고차를 구입후 겨울에 시동이 안걸리는 이유로해서 동네스피드메이트에서 예열스위치를 교환한적이 있습니다. 이후 차 운행중 인터쿨러호스가 빠지는 바람에 엄청애를 먹었습니다. 그이후 다시 쪼이는 클램프를 바꾸후
가끔 고속중행중 차 속도가 올라가지않고 알피엠도 올라가지 않는 현상을 나타나서
고민하다가 호스밴드를 볼트체결식으로 바꾸었지만 여전히 그런현상을 나타나고 있습니다. 빠지지는 않지만
결국 인터넷을 뒤지다가 이렇게 문의하게됩니다.
짐 현상은 주행후 처음에는 이상이 없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자동 운행중 갑자기 100키로 언저리에서 기어가 5단에 4단으로 떨어지면서 알피엠은 좀상승하고 악셀을 밟아도 차 속도는 나지않고 그상태로 더밟으면 3단'까지도 떨어지곤합니다. 이때 스포츠모드로 바꾸어서 5단에 맟춘뒤 운전을 해보지만 속도가 떨어지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올라가지도 않습니다. 언덕길에서는 힘이 딸리구요 한마디로 힘이 없는거죠.
이현상이 나타나면 정차후 출발시 자동모드에서 3단이상 변속이 잘안되구요. 언덕길을 올라가는데 기어비를 낮추어도 악셀을 밟아도 50이상 나오기 힘들더라구요. ㅠㅠㅠㅠ
밋션오일 교환도 해야하고 타이밍도 교채해야하구 각종오일도 교체하려구요
급한거는 이증상을 없애야하는데 터보가 이상이 있는것인지 쿨러가 이상이 있는것인지 기어가 이상이 있는것인지 도저히 오리무중 답답입니다.
너무 두서 없이 이야기 했습니다. 죄송
상담도 문의 드립니다. 꾸벅
그리고 각종오일 교환및 크리닝관련해서 비용이 어찌되는지도 궁금합니다.
타이밍, 부동액,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쿨러쪽 크리닝(?), 파워오일, 그리고, 인젝터크리닝까지요..
그럼 즐거운오후되십시오. 꾸벅
▷연식: 2007sustlr
▷주행거리:85000 KM
▷상담내용: 작년에 중고차를 구입후 겨울에 시동이 안걸리는 이유로해서 동네스피드메이트에서 예열스위치를 교환한적이 있습니다. 이후 차 운행중 인터쿨러호스가 빠지는 바람에 엄청애를 먹었습니다. 그이후 다시 쪼이는 클램프를 바꾸후
가끔 고속중행중 차 속도가 올라가지않고 알피엠도 올라가지 않는 현상을 나타나서
고민하다가 호스밴드를 볼트체결식으로 바꾸었지만 여전히 그런현상을 나타나고 있습니다. 빠지지는 않지만
결국 인터넷을 뒤지다가 이렇게 문의하게됩니다.
짐 현상은 주행후 처음에는 이상이 없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자동 운행중 갑자기 100키로 언저리에서 기어가 5단에 4단으로 떨어지면서 알피엠은 좀상승하고 악셀을 밟아도 차 속도는 나지않고 그상태로 더밟으면 3단'까지도 떨어지곤합니다. 이때 스포츠모드로 바꾸어서 5단에 맟춘뒤 운전을 해보지만 속도가 떨어지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올라가지도 않습니다. 언덕길에서는 힘이 딸리구요 한마디로 힘이 없는거죠.
이현상이 나타나면 정차후 출발시 자동모드에서 3단이상 변속이 잘안되구요. 언덕길을 올라가는데 기어비를 낮추어도 악셀을 밟아도 50이상 나오기 힘들더라구요. ㅠㅠㅠㅠ
밋션오일 교환도 해야하고 타이밍도 교채해야하구 각종오일도 교체하려구요
급한거는 이증상을 없애야하는데 터보가 이상이 있는것인지 쿨러가 이상이 있는것인지 기어가 이상이 있는것인지 도저히 오리무중 답답입니다.
너무 두서 없이 이야기 했습니다. 죄송
상담도 문의 드립니다. 꾸벅
그리고 각종오일 교환및 크리닝관련해서 비용이 어찌되는지도 궁금합니다.
타이밍, 부동액,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쿨러쪽 크리닝(?), 파워오일, 그리고, 인젝터크리닝까지요..
그럼 즐거운오후되십시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