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발전기 문제같습니다.

작성일 2013-06-25 / 작성자 오세진 / 조회수 539
▷차종: 싼타페
▷연식: 2005년 12월
▷주행거리: 약 166,000KM
▷상담내용: 몇일전부터 계기판 베터리 경고등과 사이드 브레이크등이 운행중에 켜지더니 안꺼지고 몇일 계속 켜져 있었습니다.

실제 사이드 브레이크는 안채워져 있으니 간단한 전자오류인가 하고 몇일을 계속 탔습니다.

하지만 오늘 퇴근길에 ABS 등이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더군요. 그리고 에어컨을 켜니까 라디오가 꺼질랑 말랑 했습니다.

불안해서 에어컨 끄고 라디오 끄고(고속도로라서 불안하더군요) 계속 주행을 했습니다.

근데 차가 속도도 잘 안붙는것 같고 악셀이 묵직하게 느껴지는게 심상치 않았습니다.

평소 출퇴근이 편도 50킬로 넘게 뛰는지라 불안했습니다. 차가 서버릴까봐.

2/3쯤 왔을까 이번엔 에어백 등까지 켜졌습니다.

또하나는 확인해보니 브레이크를 밟을때마다 RPM이 제로로 떨어졌습니다.

집에 거의 다 왔을땐  RPM이 아예 죽어버렸습니다.

주차장 도착하니 내부 미등들이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주차할땐 거의 꺼질듯 했구요.

시동을 끄고 다시 시동을 켜니 아예 시동켜는 소리도 안나면서 시동이 안걸리고 죽어버렸습니다.

집에와서 동호회(싼타페 러브)에 글들을 검색해 보니 발전기(알터네이터)가 수명을 다한게 가장 유사한 증상 같습니다.

어떠한 문제인지 위의 증상을 보시고 알수 있을까요.

다음 문제는 현재 차를 이동할수가 없기때문에 현장으로 끌고 갈수가 없습니다.

수리를 어떻게 받아야 할지 걱정입니다.

혹시 위의 문제해결을 출장하여 시동을 걸정도만 해결한후 이동하여 수리는 김포점에서 받을수 있는지요.

아니면 출장하여 바로 수리가 가능한지요.(서울 화곡동 까치산역 근방입니다.)

참 난감한 상황입니다.

배터리 점프라도 뛰어서 한번 시동건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닌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제 번호는 010-5415-5078 이고 이름은 오세진입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