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 충격 문의
작성일 2013-06-25 / 작성자 손병창 / 조회수 481
▷차종: 투산
▷연식: 2008년
▷주행거리: 1006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여
올해 1월에 2008년 VGT 2WD 싸니를 업어와서 키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2단에서 3단 변속후 알피엠이 한번더 떨어지더라구요
보통 2단 2100 RPM쯤에서 3단 넘어가면서 1700 RPM쯤으로 떨어졌다가 속도 오르면 4단 변속이 되는데
3단에 변속후 2100RPM쯤 4단 변속은 안돼는데 RPM이 1700쯤으로 떨어지네요...ㅜㅜ
간단히 요약하면 ( ) RPM입니다.
2단(2100쯤) -> 3단(1700쯤) -> 3단(2100쯤) -> 3단(1800쯤까지 rpm만 다운) -> 3단(2100쯤) -> 4단(1700쯤)
이런 식입니다.
이거 왜이러는 걸까요...
미션 슬립현상인지... 감을 못잡겠네요...
오일 문제인지... ㅜㅜ
전차가 디젤 수동이였더지라 오토를 처음 몰아보는데... 오토가 다이런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좀 해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