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정비 문의 드립니다.

작성일 2013-06-23 / 작성자 노덕섭 / 조회수 487
▷차종: 싼타페SM
▷연식: 2004
▷주행거리: 126,000 KM
▷상담내용
ㅇ 약 3주일 전, 가속시 슥슥 소음과 시동끌때 뿌웅 소리로 인하여 터보와 VGT 솔밸브를 울산점에서 교체하였습니다.
ㅇ 슥슥 소음은 잡혔으나 시동끌때의 소음은 아직 잡히지 아니하여 현대직영사업소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았습니다.
ㅇ 스로틀바디를 교환하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으며, 솔밸브 문제는 아닌 것 같다고 합니다.
ㅇ 직영사업소에서도 해결이 되지 않아 직접 문제점을 찾고자 시동을 끌때 솔밸브 3개에 손을 대고 시동을 꺼 봤습니다.
ㅇ 이때 운전석쪽 솔밸브(운전석에서 앉아서 봤을때 제일 좌측 밸브)에서 진동이 생기면서 소음이 발생함을 확인하였습니다.
ㅇ 이미 3주일 전 해당 밸브를 울산점에서 교환한 걸로 알고 있는데... 다시 고장이 날 수 있는지요?
ㅇ 고장이 아니라면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되어 이런 고장증상이 나타나지 알고 싶고 또 정비가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