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미션 변속 충격

작성일 2013-06-12 / 작성자 송재국 / 조회수 482

▷차종: 싼타페
▷연식: 2003
▷주행거리: 240,000KM
▷상담내용:

아침 주행 시작시에 'P' 위치에서 'D'로 기어를 변경하면 곧바로 동력이 전달되는게 아니고

 

3-4초 정도 후에 동력이 전달됩니다.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기어를 변경하면 3-4초후에 변속 충격에 느껴지면서 차가 살짝 덜컹거립니다.

 

기어 'N'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D'로 기어를 변경하면 마찬가지로 3-4초후에 차에 동력이 전달되면서

 

앞으로 나가는 현상이 요근래 지속됩니다.

 

하지만 한참을 주행하고 나면 이러한 현상은 사라집니다. 다음날 아침 다시 주행을 시작하면 같은 현상이 반복되구요.

 

미션에 뭔가 이상이 생긴듯 한데 무슨 문제 때문에 이런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대략적으로라도 예상 할 수 있을까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