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 끌때 발생하는 소음 문의 드립니다.
작성일 2013-06-02 / 작성자 노덕섭 / 조회수 772
▷차종: 싼타페SM
▷연식: 2004
▷주행거리: 125,000KM
▷상담내용:
ㅇ 아래와 같이 지난 5월 31일에 두가지 증상으로 방문하였습니다.
ㅇ 정비 후 솔레노이드 밸브 1개를 교체해 주셨는데요... 정비내역서에는 VGT 솔레노이드밸브 교체로 되어 있습니다.
ㅇ 슥슥 소음 발생은 유선상으로 상담해 주신대로 증상이 불명확하지만...
시동끌때 "뿌웅" 하는 소음은 여전히 납니다. 또한 주행 중 "우웅" 하는 소음이 종종 발생합니다.
ㅇ 혹시나 하여 시동끈 후 솔레노이드 밸브 3개의 발열 상태를 확인했는데.. 차 앞부분에서 뒤방향을 보고 섰을때
제일 오른쪽 밸브가 손을 오래 대고 있기가 어려울 정도로 뜨거웠습니다.
ㅇ 이와 관련하여 정비가 제대로 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시동을 끌때마다 이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제법 받습니다.
----------------------------------------------------------------------------------------------------------------------------------------------------------------------
ㅇ 오늘(31일) 14시 울산점에 예약하여 방문하여 정비 받았습니다.
ㅇ 문제증상은 2000RPM 근처에서의 가속시 슥슥 소음발생, 시동끌때 소음 발생(솔레노이드 밸브 3개 기교체완료) 입니다.
▷연식: 2004
▷주행거리: 125,000KM
▷상담내용:
ㅇ 아래와 같이 지난 5월 31일에 두가지 증상으로 방문하였습니다.
ㅇ 정비 후 솔레노이드 밸브 1개를 교체해 주셨는데요... 정비내역서에는 VGT 솔레노이드밸브 교체로 되어 있습니다.
ㅇ 슥슥 소음 발생은 유선상으로 상담해 주신대로 증상이 불명확하지만...
시동끌때 "뿌웅" 하는 소음은 여전히 납니다. 또한 주행 중 "우웅" 하는 소음이 종종 발생합니다.
ㅇ 혹시나 하여 시동끈 후 솔레노이드 밸브 3개의 발열 상태를 확인했는데.. 차 앞부분에서 뒤방향을 보고 섰을때
제일 오른쪽 밸브가 손을 오래 대고 있기가 어려울 정도로 뜨거웠습니다.
ㅇ 이와 관련하여 정비가 제대로 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시동을 끌때마다 이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제법 받습니다.
----------------------------------------------------------------------------------------------------------------------------------------------------------------------
ㅇ 오늘(31일) 14시 울산점에 예약하여 방문하여 정비 받았습니다.
ㅇ 문제증상은 2000RPM 근처에서의 가속시 슥슥 소음발생, 시동끌때 소음 발생(솔레노이드 밸브 3개 기교체완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