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정비 상담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2013-05-31 / 작성자 김동수 / 조회수 418
▷차종: 싼타페(구)
▷연식: 2001년
▷주행거리: 150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싼타페 흰둥이를 업어오고 나서는 항상 모터스테이션 김포점의 도움을 많이 받았네요
 
1. 엔진 잡음
 
갑자기 2011년 초부터 엔진쪽에서 처음 시동시 탁탁탁 치는 소리가 나고 한참 주행하면 소리가 없어지는 현상이 나타나서
방문했을때 수리한 내역이 있습니다.(사실 자동차에 문외한이라 자세한 설명에도 기억하기가 힘드네요)
거액을 주고 두번에 걸쳐 (2월 3월) 수리하였습니다.
수리 당시에는 소리가 없어졌는데 3달 뒤부터 소리가 다시 6월에 방문하였는데 제너레이터쪽 문제라며 수리해주셨고
그 뒤로도 소리는 계속 났습니다.
 
그때 설명하시기로 이소리가 계속나는데 타면 뭔가가 부러지고 엔진이 사망한다고 해서 수리했는데
뭐 지금도 여전히 소리는 나는데 탑니다.
 
요즘 좀 걱정이 되서 제가 6월 초에 한번 가려고 하는데  수리내역을 봐주시고 수리가 가능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촉매교환
 
주행중 밑에서 달그락 소리가 몇일나더니 주행중 완전 굉음이 나서 수리를 맡겼더니
촉매가 이탈되었 다고 해서 그것도 2011년 6월에 아세이로 교체했습니다.
근데 최근 또 그소리가 납니다. ㅠㅠ
촉매이음부분이 쉽게 이탈되는가요?
 
 
 
3. 조수석쪽 잠금고장
 
차량 하차시 문을 잠그면 조수석쪽이 안잠겨서 따로 잠급니다. 그런데 조수석을 손으로 눌러서 잠그면 나머지 문이 다 잠기네요 ㅠㅠ
 교체가 필요하겠죠?
 
 
 
4. 오른쪽 휀다 흙받이
 
제가 차량 부품이름을 잘몰라서 ㅠㅠ 일명 흙받이라고 하는 부분이 후진하다 장애물에 걸려 이탈되었습니다.
 
 
 
1번 2번은 설명좀 부탁드리고요
 
3번 4번을 견적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투싼가진 친구에게 모터스테이션을 소개했는데 수리가능하시죠?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