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lsd ?? 인지 오무기어인지...

작성일 2013-05-31 / 작성자 이철호 / 조회수 546
▷차종: sm 싼타페
▷연식: 2005년 4월
▷주행거리: 183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작년말에 타임벨트외 수리하고.. 기다 수리해야할것들을 갈시간이 안나서 가까운 정비소 에서
 
작업을 했습니다...타이어도 245-45-19에서 235-55-19로 교체하였구요
 
수리전부터 핸들꺽고 출발하면 드드드득..그냥출발해도 스스슥... 거리는 소음과 진동이 나타났구요
 
엔진미미 전후좌우, 프론트 로워암 좌우, 운전석 등속조인트, 프론트 스테빌부싱캡, 리어 트레일링암부싱, 링크부싱캡 교환했습니다
 
헌데 드드득(등속조인트 문제인줄 알았네요..)  더심해지구요..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증상내역
 
1. 일반주행시 핸들이 툭툭 흔들립니다(로터휜현상과는 다른...)  고속으로 갈수록 심해지구요.. 악셀오프시 증상이 안나타 납니다.
 
2. 정차후 N모드에서 핸들을 천천히 돌릴경우 타이어 소음만 나지만, D모드나 R 모드는 돌면서 뚝...돌면서 뚝.... 이렇게 돌아갑니다
 
오무기어는 2010년도에 모터에서 신품교환했구요(타이로드까지)..
 
문제는 LSD이냐.... 오무기어가 또 나갔느냐가 문제인데.. 가까우면 달려가서 점검받고 싶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네요 ㅜ.ㅜ
 
참...유성케리어도 모터에서 작업했었습니다
 
 
P.S.... 유성캐리어 작업할때 미션쿨러도 작업했는데.. 얼마전 미션써모스텟 다이을 했습니다.. 호스가 좀 휘게 장착이 됐는데
 
혹시 미션오일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해서 그런걸까요??  까마귀날자 배떨어진다고.. 이늠달고 그이후에 증상이 나타난거같네요 ㅎㅎ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