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충격문의
작성일 2013-05-21 / 작성자 김경민 / 조회수 528
▷차종: 싼타페CM
▷연식: 2008년
▷주행거리: 60100KM
▷상담내용:
점장님~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ㅎㅎ
그동안 잘 지내셨죠~ㅎㅎ
현재 카본방지맵핑되어있는 있잖아요...
그런데 예전부터 좀 불만이었던게(제 차량에 ㅎㅎ) 주행중 변속충격은 거의 없지만...
정차중엔 D <-> N <-> R 에 왔다갔다해보면 변속충격이 심합니다. 한참 주행하고나면 N <-> D 로 이동시 조금 약하게 있구요.
N <-> R 로 이동시엔 충격이 그래도 큽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찾아보니 TCU리셋하고 재학습시키면된다하던데. 그렇게해도되는건가요?
그렇다면 근처에 블루헨즈가서 스캐너 물려서 TCU리셋시키고 다시 운행하면 학습시키면되는거죠?ㅎ
만약 그거 리셋한다고 현재 맵핑한거에 영향이 가는건 없는지요?
몰리브덴와셔 교체하면 충격없어진다고도하던데...
이거는 작업할려면 비용이 얼마나드나요??
조만간에 연료필터랑 브레이크오일 교환하러 한번 가야하는데 그때 뵙겠습니다~ㅎ
아참..그리고.. 맵핑중에 그린버전이랑 카본방지맵핑이랑 머가 다른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