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13-05-13 / 작성자 우중기 / 조회수 443
▷차종: 싼타페
▷연식: 2004
▷주행거리: 168000KM
▷상담내용: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문의 드릴 내용은 다름 아닌 다음과 같습니다.
주행중 신호대기 정차시 30초정도 꾹~ 브레이크 패달을 밟고 있으면 언젠가 부터 조금씩 패달이 들어가는(?)느낌이 납니다.
많이는 아니고 조금 더 쏙~들어가는 느낌... 뭔가 에어가 빠지면서 스믈스믈 들어간다고 해야하나....음... 암튼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중에 그런 현상이 한번씩 생깁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2년정도 타면서 아직 갈아본적은 없구요... 심한건 아닌데... "어! 이상한데..." 이런 느낌입니다..^^
뭐 땜에 그럴까요? 동호회 회원들께 상담해 보니 정상이라는 말도 있고...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고장 같다는 얘기도 있고...
전문가 분들의 고견 바랍니다..^^
▷연식: 2004
▷주행거리: 168000KM
▷상담내용: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문의 드릴 내용은 다름 아닌 다음과 같습니다.
주행중 신호대기 정차시 30초정도 꾹~ 브레이크 패달을 밟고 있으면 언젠가 부터 조금씩 패달이 들어가는(?)느낌이 납니다.
많이는 아니고 조금 더 쏙~들어가는 느낌... 뭔가 에어가 빠지면서 스믈스믈 들어간다고 해야하나....음... 암튼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중에 그런 현상이 한번씩 생깁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2년정도 타면서 아직 갈아본적은 없구요... 심한건 아닌데... "어! 이상한데..." 이런 느낌입니다..^^
뭐 땜에 그럴까요? 동호회 회원들께 상담해 보니 정상이라는 말도 있고...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고장 같다는 얘기도 있고...
전문가 분들의 고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