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기크리닝외 작업문의
작성일 2013-05-03 / 작성자 김경진 / 조회수 548
▷차종: 싼타페
▷연식: 2005년
▷주행거리: 100800KM
▷상담내용:
열간시 조수석 소음으로 상담을 많이 했었는데요..
따라락 소음은 시동후에 어느정도 들립니다. 작게 그러다가 20분정도 주행후에는 크게 들리는게 오일점도가 떨어져서 들리는건지 스트레이너 막힘으로 순환양이 떨어져서 그런지 유격때문에 그런건지 확인을 할려고 합니다.(기계식 펌프라 회전시 소음이 오일이 차있으면 어느정도 들리는건 이해가 가는데 열간시에크게 들리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예전에는 20분정도 주행후 정차시 조수석에서 따라락 따라락 소리만 났었는데 지금은 소리가 더 커지고 D레인지에서 다른 소음이 들립니다. 노킹 소리 같은 철판때리는 소리같이 들리는데요... 중립으로 돌리면 따라락 따라락 소리만 크게 들리구요..
그리고 정차후 창문열고 엔진 좌우에서 쉐하는 소리가 들리는데요......가속시에 창문열고 쉐~~~~ 하는 소리가 닫으면 파르르 하는 잠자리 날개 떨리는 소리가 들리구요.. 일정하지가 않네요... 났다가 안났다가
전에 점검시에 터보소음이라고 하셧는데 배기쪽 점검도 같이 할려고 합니다.
이번 작업내용은
1.흡기탈부착크리닝
2.오일팬 탈착 스트레이너/오일팬 청소,오일펌프, 밸런스샤프트 점검(오일교환후 1000키로 미만주행중,오일지참) 할려고 합니다.
작업차례/가능여부/가격 부탁드립니다.
▷연식: 2005년
▷주행거리: 100800KM
▷상담내용:
열간시 조수석 소음으로 상담을 많이 했었는데요..
따라락 소음은 시동후에 어느정도 들립니다. 작게 그러다가 20분정도 주행후에는 크게 들리는게 오일점도가 떨어져서 들리는건지 스트레이너 막힘으로 순환양이 떨어져서 그런지 유격때문에 그런건지 확인을 할려고 합니다.(기계식 펌프라 회전시 소음이 오일이 차있으면 어느정도 들리는건 이해가 가는데 열간시에크게 들리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예전에는 20분정도 주행후 정차시 조수석에서 따라락 따라락 소리만 났었는데 지금은 소리가 더 커지고 D레인지에서 다른 소음이 들립니다. 노킹 소리 같은 철판때리는 소리같이 들리는데요... 중립으로 돌리면 따라락 따라락 소리만 크게 들리구요..
그리고 정차후 창문열고 엔진 좌우에서 쉐하는 소리가 들리는데요......가속시에 창문열고 쉐~~~~ 하는 소리가 닫으면 파르르 하는 잠자리 날개 떨리는 소리가 들리구요.. 일정하지가 않네요... 났다가 안났다가
전에 점검시에 터보소음이라고 하셧는데 배기쪽 점검도 같이 할려고 합니다.
이번 작업내용은
1.흡기탈부착크리닝
2.오일팬 탈착 스트레이너/오일팬 청소,오일펌프, 밸런스샤프트 점검(오일교환후 1000키로 미만주행중,오일지참) 할려고 합니다.
작업차례/가능여부/가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