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냉각수 온도계 상승으로 H까지 올라감

작성일 2013-05-01 / 작성자 김웅국 / 조회수 752
▷차종: 트라제XG 디젤 GOLD
▷연식: 2005년
▷주행거리: 96,900KM
▷상담내용: 냉각수 온도계 상승으로 H까지 올라감.
 - 4/30(화) 저녁(19:30) 무렵 출발한지 얼마 안되어 냉각수 온도계의 바늘이 H쪽으로 점점 올라감.
 - 블루핸즈에서 부동액을 확인하니, 거의 없었습니다. 2리터(한통) 가까이 채워넣음
    --> 이상한건, 모터스테이션에서 정비(4/23, 4/24)시에도, 타 카센터 간단 정비(4/27)시에도 특이사항이 없었는데
          그 많던 부동액이 어디로 사라진걸까요?
 - 오늘 용인점에 예약이 꽉차서 5/1(수) 아침일찍 가긴 했는데, 부동액(2리터)은 어제 채워진 이후 조금 없어진거 같았습니다.
   점검하신분이 누수는 없고, 전기계통(접지)을 봐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어떤걸 봐야 하는지...
----------------------------------------------------------------------------------------------------------------------------------------------
5/1(수) 오전에 점검후 제가 주행중 냉각수 온도계 변화에 대한 간단(?)한 Test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전기계통 Turn on List : 블랙박스(1 채널)+하이패스+네비
 - 속도 : 국도(60~80km/h) 및 고속도로(100~110km/h)
 1. 헤드라이트 1단(미등) 점등시 : 거의 변화가 없으나 0.2mm 정도 상승. C와 H의 중간에 거의 다다름
 2. 헤드라이트 2단 점등시 : 지속적으로 상승후 H 까지 다다름
    --> Auto 상태 및 안개등 점등시에도 동일한 현상 발생
 3. 1단 점등후 에어컨(Auto) Turn on시 지속적으로 상승
 
이상입니다.

  • 용인 2013-05-01 12:10
    유선상담드렸습니다..(오현준 부장)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