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소나타
작성일 2013-04-16 / 작성자 이길종 / 조회수 528
▷차종: NF소나타 LPI
▷연식: 2007년8월
▷주행거리: 160000KM
▷상담내용:
출발시 가속하거나 오르막길 올라갈때 악셀을 밟으면 2000rpm 근방에서 다다다다다다(?) 하는 소음이 규칙적으로 올라옵니다.
락업클러치 걸린상태나 2500 rpm을 넘기면 소리가 사라지고, 주행을 하다보면 소리가 많이 줄어듭니다.
처음엔 엔진에서 소리가 나는줄 알았으나 주차모드, 중립모드에서 스로틀을 열었을땐 전혀 소리가 나지 않구요.
여기저기 NF소나타 동호회에 질문을 해보았지만 이런 증상을 겪으신 분들이 없는지 답변이 전혀 없네요.
아무래도 직접 차를 보셔야 아시겠지만 혹시나 이런 부분으로 점검 오신 분이 계신가 해서 여쭈어 봅니다~
▷연식: 2007년8월
▷주행거리: 160000KM
▷상담내용:
출발시 가속하거나 오르막길 올라갈때 악셀을 밟으면 2000rpm 근방에서 다다다다다다(?) 하는 소음이 규칙적으로 올라옵니다.
락업클러치 걸린상태나 2500 rpm을 넘기면 소리가 사라지고, 주행을 하다보면 소리가 많이 줄어듭니다.
처음엔 엔진에서 소리가 나는줄 알았으나 주차모드, 중립모드에서 스로틀을 열었을땐 전혀 소리가 나지 않구요.
여기저기 NF소나타 동호회에 질문을 해보았지만 이런 증상을 겪으신 분들이 없는지 답변이 전혀 없네요.
아무래도 직접 차를 보셔야 아시겠지만 혹시나 이런 부분으로 점검 오신 분이 계신가 해서 여쭈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