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시동불량 문제가 있어서요...

작성일 2013-04-16 / 작성자 구리점장 / 조회수 317
상담내용은 시동이 잘 안걸리고, 가끔 시동이 꺼지는 것과 주행중 쉑쉑쉑~ 하는 소리때문에요...
 
시동은 잘 걸리다가 가끔 안걸립니다. 스타트모터 돌아가는 소리도 경쾌하게 돕니다만.... 안걸리고 계속 스타트모터만 돕니다.
 
그럴때 다 포기하고 한참 있다가 걸면 또 걸려요...(물론 스타트모터가 한참 돌아간 후에...)
 
그리고 어제(4/14) 생긴 일인데요.... 성묘 다녀오다 내리막길에서 갑자기 시동이 꺼지더군요. 3번이나요... 그렇게 시동이 꺼져서 다시 걸려고 하였지만, 위와같이 잘 안걸리더군요.                
 
배터리를 교환할때가 된것 같습니다만...과연 배터리만의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또한 주행중 쉑쉑쉑~ 하는 소리가 30~60키로로 주행할때 나오고요, 악셀레이터를 밟다가 떼도 그런 소리가 납니다. 물론 힘도 떨어진것 같고, 연비도 안좋아진것 같습니다.
 
이번주중에 정비를 맡기려고 하는데.... 대충이나마 알고 싶어서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구리점입니다.


글 만으로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으나 몇몇가지 의심이 가는곳은 있습니다.


시동관련해서는 인젝터와 각센서를 의심할 수 있겠고, 주행중 소음은 VGT제어하는 소음으로 생각됩니다.


조만간 시간내시어 방문주시면 점검해보도록하겠습니다.


정비상담코너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