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정비 문의 드립니다. (잠바가스켓?, 헤드 가스켓?)

작성일 2013-04-08 / 작성자 김포점장 / 조회수 763
안경수 고객님 안녕하세요?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SM 싼타페 05MY 2WD 자동입니다.
 다름 아니라 급가속시 간헐적으로 흰색계열의 매연이 발생하여 문의 드립니다.
급가속 조건은 저속/고속 급가속시 간헐적 발생 (매연의 양이 아주 많지는 않고 거의 무색계열의 흰 연기로 판단)
 (일반적인 가속 사항에서는 발생하지 않음)
 연비가 떨어지거나 특별히 출력 부족 / 엔진 부조화는 없습니다. (단, 초고속 속도는 줄었습니다.)
엔진오일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계속 체크중)
 그래서 예상으로는 급가속시 강한 힘으로 인해 냉각수가 조금 유입되어 발생 이렇게 생각해 보았는데요 (냉각수 이물질은 없으나
  L선까지 떨어져 있어 수돗물로 H선까지 우선 보충 계속 냉각수 줄어드는 것 확인하고자 함)
 물론 점검을 받아 보아야 정확한 것을 알 수 있겠지만요
 이럴 경우 잠바(로커암 커버) 가스켓을 교체하여야 하는지요?, 아니면 헤드가스켓을 교체해야하는지요?
 그리고 정비 비용이 얼마가 소요될지요?


답변입니다
부동액이주는현상은 어디에선가 살작누유가 있을을듯합니다
부동액은  ( H ~ L) 선사이에서 왔다같다 할수 있으며 부동액이 많이줄어들면 누유로보셔야 할듯 합니다
급가속시 간헐적으로 흰색계열의 매연이 발생한다면 힌연기는 밸브가이드씰이나 피스톤링구 또는 인젝터의동와샤에서 오일이 소모될일 수도 있습니다
차량입고시에 점검과 시운전을 통해서 알수있을듯 합니다
정비비용또한 점검후에 예상가능할듯 합니다
가까운 전문샾이나 모터스테이션에 예약방문 주시면 세심하게 점검/정비 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운행 하세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