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부 소음 문제
작성일 2013-04-04 / 작성자 함진영 / 조회수 604
▷차종: 싼타페 CM
▷연식: 2007년
▷주행거리: 90000KM
▷상담내용: 하부소음
▷연식: 2007년
▷주행거리: 90000KM
▷상담내용: 하부소음
안녕하세요.
하부소음 관련 문의 드립니다.
우선 2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정차 중에 기어변속시 바퀴쪽에서 뚝뚝 소음이 올라옵니다.
동호회에서 문제되었던 와셔문제인 것 같은데요, 앞전에 동일 증상으로 방문했던 적이 있었는데 정상적이라고 했지만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또한 가지는 노면이 좋지 못한 곳을 서행할 때 좌우 롤링이 되면서 쇼바 마운트쪽에 스프링 뒤틀리듯한 뿌득 소리가 납니다.
이것 때문에 앞전에 방문해서 활대와 부싱을 갈았는데 약간 호전된 것 같이 보였지만 다시 발생하고 있구요.
리프트 띄우고 나서 한동안 안나다가 다시 나고 있습니다.
일전에 상기 내용으로 방문드렸지만 이렇다할 답을 못듣고 하부쪽 부품을 바꾸면 100만원 정도 든다는 이야기만 듣고 왔습니다.
동호회에 올라온 글들을 종합해 보면 앞쪽 마운트쪽 문제가 맞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다시 방문드리고 관련된 내용을 점검 및 수리를 하고 싶습니다.
위에 내용이 맞다면 얼마의 수리비가 들지 또 소요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