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토 냉간소음에 관한궁금증
작성일 2013-03-08 / 작성자 배성오 / 조회수 443
▷차종: 뉴세라토(가솔린 오토)
▷연식: 2007
▷주행거리: 110,000 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뉴세라토 클럽에서 보게되어 상담드리구요
용인점에 상담드렸더니 구리점에 문의드리라고 하여 다시 글남깁니다.
다름이 아니라 냉간시에 서서히 출발하면 악셀밟기전부터 철판떠는소리처럼 따라라라...소음이 납니다.
특히 지하주차장에서 서서히 올라올때 소음이 벽에 반사되어 아주 크게 납니다.
세라토 클럽에서 보니 세라토의 고질적인 문제라며 벨로우즈에서 나는 소리라더군요..
고질적인 문제라서 순정벨로우즈로 교체해도 몇개월 지나지 않아 동일현상 발생으로
일부는 스타렉스, 트라제, 또는 사제품 롱벨로우즈로 교체를 한다더군요
그리고 주행중 1800~2000rpm 시속 약 80키로 정도쯤에 우웅~~ 하는 소리(약간 귀가 멍해지는)가 언제부터인가 심하게 납니다.
이소리 역시 냉간시에 심하며 벨로우즈 교체후 없어졌다는 후기도 보았네요..
제가궁금한건 점검해보신 후에 위와 같은 현상의 발생원인이 벨로우즈가 맞다면
세라토 순정이 아닌 다른제품을 사용하여 해결이 가능하신지와 비용등이 궁금합니다.
바쁘실텐데 글이너무 길어져서 시간을 너무 많이 빼앗은거 같네요^^;;
그럼 항상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