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벨트 교체 후 엔진 소음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13-02-23 / 작성자 이성광 / 조회수 705
▷차종: 싼타페
▷연식: 2002년
▷주행거리: 270,000KM
▷상담내용: 타임벨트 교체 후 엔진 소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일요일(2월16일) 10시경에 타임벨트 정비 받은 이성광 입니다.
타임벨트 교체 후 일주일 가량 운행해 보았는데 당일부터
현재까지 엔진 시동시 타임벨트 교체 이전에는 들리지 않던 약간 부조음 같은게 들려 신경이 써이네요..
부조음을 말로 표현 하긴 어렵지만... 약한 빠른 낮음의 부렁~부렁~부렁~부렁~........
이런 리듬을 타네요...
당시 신입 정비기사분께서 작업을 맡으셨구요, 작업 완료 후 경력 있으신 기사분이 확인하니
뭔가 이상했는지 재점검을 하시더군요..
제가 그때 잠시 자리를 비웠었는데 나중에 여쭤보니 코가 맞질않아 다시 작업을 하셨다는데
혹시 코를 잘못 맞추면 그런건지요??
그리고 타임벨트 교체시 엔진 미미 위치는 원래자리에 고정하나요?
떨림도 약간 더 증가한 것 같아서요...
제가 가까운 곳에 있으면 한번 방문하고 싶으나 거리가 있다보니 이렇게 글로 먼저 문의 드립니다.
참고로 인젝터는 4개모두 신품으로 교체(부산점)한지 약 2년도채 안됐고요, 당시 스캐너로 검사를 했는데
모두 정상수치 나온다더군요..
그리고 엔진오일은 모빌1 5w40사용하다가 이번에 아랄 슈퍼트로닉 0W40으로 교체 했습니다.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연식: 2002년
▷주행거리: 270,000KM
▷상담내용: 타임벨트 교체 후 엔진 소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일요일(2월16일) 10시경에 타임벨트 정비 받은 이성광 입니다.
타임벨트 교체 후 일주일 가량 운행해 보았는데 당일부터
현재까지 엔진 시동시 타임벨트 교체 이전에는 들리지 않던 약간 부조음 같은게 들려 신경이 써이네요..
부조음을 말로 표현 하긴 어렵지만... 약한 빠른 낮음의 부렁~부렁~부렁~부렁~........
이런 리듬을 타네요...
당시 신입 정비기사분께서 작업을 맡으셨구요, 작업 완료 후 경력 있으신 기사분이 확인하니
뭔가 이상했는지 재점검을 하시더군요..
제가 그때 잠시 자리를 비웠었는데 나중에 여쭤보니 코가 맞질않아 다시 작업을 하셨다는데
혹시 코를 잘못 맞추면 그런건지요??
그리고 타임벨트 교체시 엔진 미미 위치는 원래자리에 고정하나요?
떨림도 약간 더 증가한 것 같아서요...
제가 가까운 곳에 있으면 한번 방문하고 싶으나 거리가 있다보니 이렇게 글로 먼저 문의 드립니다.
참고로 인젝터는 4개모두 신품으로 교체(부산점)한지 약 2년도채 안됐고요, 당시 스캐너로 검사를 했는데
모두 정상수치 나온다더군요..
그리고 엔진오일은 모빌1 5w40사용하다가 이번에 아랄 슈퍼트로닉 0W40으로 교체 했습니다.
답변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