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부품을갈고 흰연기가 납니다.

작성일 2013-02-21 / 작성자 오운석 / 조회수 712
▷차종: 산타페
▷연식: 2001년
▷주행거리: KM 200.000 정도
▷상담내용: no.17135에 이병인님 처럼 흰연기가 나는데.  캠샤프트, 인젝터, 흡기 배기 센서 등을 갈고난후 흰 기가 납니다. 그당시 배기센서를 갈아서 그럴수도 있느니 좀더 운행해보라 하더군요. 시동켰을때는 안나오고 악셀밟고 출발할때 그리고 정차후 출발할때 흰연기가 납니다. 어제 그 정비소에가서 정검을 받았는데 1000km정도 운행하고 엔진오일게이지 low까지 떨어졌습니다. 그쪽 정비사 말로는 실린더 쪽에 문제가 있다하는데.. 믿음이 안가는게 부품 교환전에는 흰연기도 안났고 오일소모도 거의 없었거든요. 지금은 오일 누유방지제를 넣어 타고있는데 흰연기는 나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시동켰을때는 안나고요 악셀밟고 출발하기 시작하거나 정차후 출발할때 납니다. no.17134의 답변처럼 3가지의 경우에 비용정도를 알고 십습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