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엔진 오일이 줄어 들고 있습니다

작성일 2013-02-20 / 작성자 이병인 / 조회수 681
▷차종: 트라제
▷연식:  2005년 12
▷주행거리: 100,000KM
▷상담내용:  엔진오일 이 소모가 심합니다.
 
동호회 TOW 에서 보고 회원 가입후 상담 드립니다.
일단 작년 여름 부터 유독 엔진오일이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한번은 동네 정비소에서 엔진오일을 가득 넣은 후, 1200 Km 정도 주행 후,
체크해 보았더니, 엔진오일 점검 스틱에 중간 정도 까지 줄어 있습니다.
 
시동 후에
1. 엔진 오일 체크 하는 구멍으로 흰연기가 올라오는 지 체크해 보라길래, 해보니 흰연기는 잘 안 보입니다.
2. 엔진오일 주입 캡을 열고 보면 흰연기 도 약간 나지만 오일이 막 튀어요.
3. 다른 분들이 배기구에 흰연기가 나는 지 모라고 하던데, 눈에 띌 정도로 흰연기가 나지는 않습니다.
 
한 가지 더, 주행 중에 차가 오른 쪽으로 쏠립니다.
작년에 티 스테이션에서 타이어 교환하면서, 얼라인먼트 했는데,  못 잡았습니다.
그쪽에서는 장비로는 오차범위 내로 맞추었답니다. 몇 번 주행을 해 보더니, 핸들 정 중앙 상태에서는 직진한답니다.
다만, 제가  주행중 핸들을 놓으면 핸들이 약간 오른쪽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요
 
어떤 정비가 필요한 지요.
최근 정비 내역을 보면, 
 
2009년  2월 인젝터 사망후, 인젝터 하나 교환
2011년  5월  타이밍 풀 셋 교환, 인젝터 크리닝
2012년  1월 타이어 4개 모두 교환
2012년 10월 엔진오일 교환
 
답변 부탁드립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