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기 카본크리닝과 인젝터크리닝 작업후에...
작성일 2013-01-31 / 작성자 강만수 / 조회수 691
▷차종: 투싼 crdi 수동
▷연식: 2004
▷주행거리: 137,700 KM
▷상담내용: 2010년 7월에 흡기카본크리닝,인젝터크리닝 등등 작업을 하였는데요.현재 작업후 15,000km정도 주행하였습니다.
주로 시내주행위주로 짧은거리만 다녀서 엔진에 카본이 많이 쌓이지 않을까 걱정이 되서 크리닝을 한번해야하나 생각중입니다.
이번 겨울에 시동문제로 메틸알콜을 연료에 첨가해서 엔진이 심하게 떨었던것도 문제가 없을까 점검도 받아보고 싶구요. 지금은 별이상은 못느끼고 있습니다.
1.흡기 카본퇴적여부를 육안으로 확인후에 흡기메니폴드크리닝 정비를 결정할수 있을까요?저번처럼 약품크리닝(3만원)으로 처리해도 될정도면 그걸로 하고싶은데...뜯어내봐야 알수 있는지요?탈착 공임은 따로 받는다면 얼마인지도 궁금합니다.
2.타이밍벨트 마모상태도 확인해보고 작업진행하고싶은데 확인만 할때 카바탈착시 따로 공임을 받는건가요?.엔진오일을 저번주에 동네카센타에서 교체하였고 부동액 교환한지는 1년가량 되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할 시기에 작업하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