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 후 문의드립니다(냉각수 누수)
작성일 2013-01-25 / 작성자 이종두 / 조회수 685
▷차종: 싼타페 cm
▷연식: 2007년
▷주행거리: 80,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9월달에 김포점에서
타이밍벨트 외 8가지 SET, 발전기플리, 댐퍼플리, 인젝터크리닝, 인젝터 플러그4EA, 써머하우징, 가스켓, 상호스, 써머스탯, 흡기 매니폴드 탈부착크리닝, 밸브크리닝, 미션오일, 파워오일+리저버통, 연료필터ASS'Y(보쉬), E.G.T 맵핑 작업을 하였습니다.
오늘 동네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는데 정비기사님이 냉각수가 새는것같다며 엔진 커버를 탈거하고 확인했더니 냉각수가 누수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상태를 보니 써머하우징쪽이라고 하면서 정비하신지 얼마 안되신것같은데 정비받은곳에 가보라고 하더라고요
어쩐지 본넷쪽으로가면 달콤한 냄새(부동액)가 나더라고요.. (냉각수 보조탱크도 F선에 있었는데 현재 L선까지 떨어짐)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