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이상? 허브베어링?
▷차종: 싼타페CM
▷연식: 2007년 9월
▷주행거리: 105,500KM
▷상담내용:
작년 5월경 LSD 이상판정을 받고 현대 정비협력사에서 교체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10,000km 도 못타고 또 비슷한 증상이 발생하여,
수원사업소에서 1월 11일에 또 불량판정 및 2월 21일 교환조치 받기로 예약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약 1주일 전쯤부터 미션이 이상한
반응을 합니다.
1~4단까지 뭔가 쇠갈리는 소리가 나면서 진동이 올라옵니다.
고속인 5단영역으로 들어가면 소리는
없어지고요.
처음에는 운전석 앞바퀴나 뒷바퀴쪽 캘리퍼가 리턴이 제대로 안되서 그런가 했는데,
주행중에 브레이크 조작이 없어도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미션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고 정차했다가 악셀조작 없이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꼭 수동차량
1단기어 넣고 클러치 급하게 떼었을 때처럼 울컥거림도 종종 나타나고요..
그런데 수원사업소 예약담당자 하는 말이 미션과 LSD는 아무
상관없기 때문에 LSD때문에 미션에 문제가 생기는 것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수원사업소에서는 담당자가 없어서 바로 점검이 불가능하다 하여, 집근처 다른 현대 협력업체에서 점검받았는데요,
이쪽 기사님 말씀으로는 미션은 아니고, 소리 나는 것은 허브베어링, 종종 시동이 꺼질것 같은 현상은 EGR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어느쪽 말이 맞는걸까요?
여러번 정비받은 모터스테이션에 도움을 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