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벨트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13-01-16 / 작성자 우만윤 / 조회수 589
▷차종: 엑스트렉
▷연식: 2003
▷주행거리: 10,870KM
▷상담내용: '10년 4월경 김포점에서 타이밍벨트를 교체하였습니다.
그런데, '12년 여름 구리점에서 오토미션오일 교체하고 서비스로 해주시는 엔진룸세척(고압분사기사용)를 받았습니다.
다음날 제가 사는 아파트 주차장에서 시동을 걸었는데.... "끼끼끼~~~ "하는 소리가 매우 크게 들리더라고요~ㅠㅜ
물론 일정시간, 거리를 주행하면 조용해지지만, 이후 몇시간인지 정확하진 않지만 다시 시동을 걸때마다 여태껏 소리가 끊이질 않습니다.
(초창기 엑스트렉에 많았었던 귀뚜라미 증상도 제 차는 없었는데 더 당황스럽더라고요~)
이후 구리점에 브레이크오일 교체건으로 방문해서, 상황을 설명드렸더니, 엔진룸 세척문제는 아닐꺼라고 하셨습니다.
역시 그날도 정비후 엔진룸세차를 받았는데요, 다음날 아침에 시동을 걸어보니 동일하더라고요~ㅠㅜ
구리점 정비사분께서 지금 상태로는 원인을 확인하기 좀 어려우니, 애초 교체를 받았던 김포점에 하루정도 차를 입고시킨 후
실제 소리를 정비사분께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시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매일 차를 사용하진 않지만, 사는곳이 서울 강북 길음동 쪽이라, 왔다갔다하기가 매우 불편하여 내심 고민중입니다.
하루 입고외에 확인가능한 좋은 방법은 없는 것인지요? 무상 보증기간이 얼마 남지 않기도했고, 소리도 괴롭고..... ㅠㅜ
마음이 급하네요~
▷연식: 2003
▷주행거리: 10,870KM
▷상담내용: '10년 4월경 김포점에서 타이밍벨트를 교체하였습니다.
그런데, '12년 여름 구리점에서 오토미션오일 교체하고 서비스로 해주시는 엔진룸세척(고압분사기사용)를 받았습니다.
다음날 제가 사는 아파트 주차장에서 시동을 걸었는데.... "끼끼끼~~~ "하는 소리가 매우 크게 들리더라고요~ㅠㅜ
물론 일정시간, 거리를 주행하면 조용해지지만, 이후 몇시간인지 정확하진 않지만 다시 시동을 걸때마다 여태껏 소리가 끊이질 않습니다.
(초창기 엑스트렉에 많았었던 귀뚜라미 증상도 제 차는 없었는데 더 당황스럽더라고요~)
이후 구리점에 브레이크오일 교체건으로 방문해서, 상황을 설명드렸더니, 엔진룸 세척문제는 아닐꺼라고 하셨습니다.
역시 그날도 정비후 엔진룸세차를 받았는데요, 다음날 아침에 시동을 걸어보니 동일하더라고요~ㅠㅜ
구리점 정비사분께서 지금 상태로는 원인을 확인하기 좀 어려우니, 애초 교체를 받았던 김포점에 하루정도 차를 입고시킨 후
실제 소리를 정비사분께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시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매일 차를 사용하진 않지만, 사는곳이 서울 강북 길음동 쪽이라, 왔다갔다하기가 매우 불편하여 내심 고민중입니다.
하루 입고외에 확인가능한 좋은 방법은 없는 것인지요? 무상 보증기간이 얼마 남지 않기도했고, 소리도 괴롭고..... ㅠㅜ
마음이 급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