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차량 진동 문의 입니다

작성일 2013-01-14 / 작성자 김시룡 / 조회수 667
▷차종: 구형싼타페
▷연식: 2001년4월식
▷주행거리:200000 KM
▷상담내용: 차량 진동이 있었으나 타이밍벨트 수리후 차량 진동이 체감상 증가한거 같아 처음으로 까페보고 지난 9월쯤인가 처음으로 모터
 
스테이션 방문하여 핸들진동작업 배터리교체 롱벨로우즈 교체 하였습니다 수리후 핸들진동은 감소한거 같았으나 덕분에 다른 플라스틱 내
 
장제에서 떨림이 생겼고 그러려니 하고 탔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자 핸들도 다시 떨고 엔진이 떨려(눈으로 본네트 떨리는게 보임) 마지막이
 
다 생각하고 사는곳인 원주에서 몇시간에 걸쳐 엔진미미셋트 교환하였습니다  그 후 처음엔 진동의 90%정도가 잡힌거 같았으나 이역시 시
 
간이 지나니 차와 핸들이 다시 떨리네요 제 생각엔 엔진떨림 자체를 잡지 않으면  진동이 줄을거 같지 않다는 생각이네요 현재 핸들진동작업
 
미미세트 교환 롱벨로우즈 교환 효과가 잠시만 지속될뿐 다시 떨리는거 보니
 
문의 사항은 인젝터의 정확한 검사후 모터홈피에 있는 재생품으로 갈면 진동이 좀 줄을까 입니다
 
그리고 팁교환안한것이 8만원 팁 교환 한것이 13만원 정도 적혀있는 거 같은데 검사후 인젝터 교환이 필요할시에 두 인젝터의 차이점이 있
 
는지 문의 드립니다. 암튼 진동 지긋지긋 하네요 인젝터의 정확한 진단후 크리닝이던 교환이던 하면 차량진동이 줄어들지 문의드립니다
 
수고하세요~ 
 
아 참 정확한 증상은 냉간 초기 시동시엔 알피엠이 높이 올라가 있어서 그런지 떨림 없구요 어느정도 온도가 올라가면 D모드에서 젤 심합니
 
다. 악셀을 살짝밟아 알피엠이 살짝만 높아 진다라던가,주행중에는 떨림 전혀 없습니다 중립도 견딜만하구요 D모드에서 진동이 올라오네요
 
저번처럼 핸들진동은 줄은거 같은데 본넷 떨리는건 어쩔수 없네요 라는 식의 수리 후 어영부영 넘어가는 식이면 화낼겁니다ㅡㅡ
 
안 잡힐거 같으면 미리 말씀을 좀 해주시던지 이러이러 할수 있다라던가 ㅡㅡ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