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보강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13-01-14 / 작성자 전병욱 / 조회수 446
▷차종: 싼타페
▷연식: 2003년 5월
▷주행거리: 92,000 KM
▷상담내용:
▷연식: 2003년 5월
▷주행거리: 92,000 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지난 주 금요일에 앞바퀴 및 뒷바퀴 소음 문제로 입고하여 정비받은 싼타페 차량 오너입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는데, 그날 싼타페 DM 18인치 휠로 교체하고 입고했었는데,
담당 정비사님이 핸들을 완전히 꺽으면 앞바퀴 간섭이 있다고 하셨고, 18인치로 업했으니 브레이크/디스크도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을거라는
말씀도 잠깐 하셨구요...
그래서, 다음에 이와 관련된 정비를 할까해서 문의드립니다.
1. 디스크/패드 교체는 전륜만 하는 게 좋을지 전/후륜 모두 해야하는지요? 또,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요?
2. 앞바퀴 간섭 문제 해결을 위해, 디스크 교체 작업하면서 추가로 허브스페이스를 쓰면 문제가 해결될런지요? 또, 허브스페이스를 쓸때 단점(안전성, 소음)은 없는지,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요?
참고로, 옵셋 계산기로 계산해보니, 순정대비 16mm 들어간 걸로 계산됩니다. 15mm 짜리 허브스페이스 장착하면 되겠죠?
3. 1번 질문에서 전륜만 디스크/패드 교체 및 허브 스페이스 장착할 경우, 후륜에는 허브스페이스만 장착하면 정비금액이 어떻게 되는지요?
금요일에 후륜쪽은 다 정비를 받았는데, 비용 부담때문에 전륜 쪽은 견적만 내주셨습니다. 그 때 견적받은 정비내용과 위의 브레이크 업그레이드 작업 같이 하면 정비금액이 조금 내려갈까요?
질문이 좀 많아서 죄송합니다. 답변 주시면 조만간 다시 정비받으러 찾아가겠습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