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문의 드립니다 ^^

작성일 2012-12-29 / 작성자 한상근 / 조회수 693
▷차종: 트라제XG
▷연식: 2004
▷주행거리: 152000KM
▷상담내용:
 
냉간시 백연이 나오는 문제가 밸브 가이드 고무의 노화로 엔진오일이 실린더로 유입되어 연료와 같이 연소되어 백연이 나올 수 도 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
엔진오일이 소모되고 있는것 같지는 않은데... 음..  그리고 조금지나면 백연은 나오지는 않는데욤.. 밸브 가이드 고무가 문제로 엔진오일이
연소실로 유입되어 연료와 같이 연소되는거면.. 냉간시뿐만이 아니고 주행하는동안 아니 시동이걸려있는동안 백연이 계속 나와야 하는것이
아닌가요? 음.. 제가 지식이 짧네요 ^^; 혹 밸브 가이드 고무를 교체하게되면 비용이 어느정도 될련지요 ^^;;;
그리고 문의 하나 더 드립니다 ^^;
지난번 용인점 방문 수리시 접지도 했었는데요~ 접지가 되어있는 포인트가 궁금합니다..
8구 접지라고 하여 엔진룸안의 8군데 포인트에 접지가 된게 아닌건가요? 배터리 - 단자쪽에서부터 미션/엔진으로 접지 2선이 갔으면..
2구접지 아닌가요? ^^; 배터리하고 알터는 괜찮은데.. 추울때 전압이 딸려서.. 추가로 접지를 할까 생각중입니다..
모터스테이션에서 트라제XG 접지 작업시 포인트좀 자세히 좀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ㅠㅠ
예를들어 <배터리 - 단자 -> 미션, 배터리 - 단자 -> 엔진, 등등등~> 요롷게 설명해주시면 이해하기라 쉬울 듯 합니다 ㅠㅠ
아무리봐도.. 작업한 접지선이 2개 밖에 안보여서요 ㅠㅠ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