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변속 타임 문의
작성일 2012-12-28 / 작성자 강현효 / 조회수 569
안녕하세요
싼타페CM 2009년 인데 어제 기온이 뚝 떨어져 영하14정도 되더군요.
시동을 걸고 워밍업 RPM1400정도가지 올라감. 2분정도 대기 800RPM정도로 안정되어 출발
평소와 같이 주행중 엔진소음이 좀 귀에 거슬려서 RPM을 보니 90k정도에 2200RPM정도 되더군요..
어~~ 이상하다 2000RPM에서 변속되야 하는데?????
2200~2300RPM 정도에서 변속이 되더군요
변속 RPM이 기온이랑 관계가 있을까요??
싼타페CM 2009년 인데 어제 기온이 뚝 떨어져 영하14정도 되더군요.
시동을 걸고 워밍업 RPM1400정도가지 올라감. 2분정도 대기 800RPM정도로 안정되어 출발
평소와 같이 주행중 엔진소음이 좀 귀에 거슬려서 RPM을 보니 90k정도에 2200RPM정도 되더군요..
어~~ 이상하다 2000RPM에서 변속되야 하는데?????
2200~2300RPM 정도에서 변속이 되더군요
변속 RPM이 기온이랑 관계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