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터크리닝 및 예열플러그 교체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12-12-26 / 작성자 정상천 / 조회수 449
▷차종: 싼타페CM 2.2
▷연식: 09년 5월
▷주행거리: 51,000KM
▷상담내용:
2주전 방전으로 배터리를 교체하였습니다. 이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예열후 시동을 걸면 '푸드덕' 거리며 시동이 걸립니다. 당연히 냉간시 그렇습니다.
세번의 겨울을 나면서 이런 증상이 없었는데 올해 혹한으로 그런가 아니면 차가 고장나기 시작하는 시점인가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래도 예열 플러그나 연료필터의 수분 문제인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가끔 면세유를 넣었었습니다. 연료필터는 1년전 교체를 했었구요.
다음 사항을 정비해 볼 생각인데요...
1. 인젝터 크리닝(디젤.연소실 크리닝.동와샤 4개포함) = 65,000원
2. 예열 플러그 (디젤) VGT = 90,000원
엔진오일을 교체한지 약 1,000km 밖에 안됩니다. 엔진오일 그냥 사용하면서 인젝터크리닝을 해도 큰 문제는 없는지요?
예열플러그 교체시 4개 교체기준으로 9만원인지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