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치를 두번밟아주어야 변속이 부드럽게 됩니다.
작성일 2012-12-20 / 작성자 최근영 / 조회수 625
▷차종: 싼타페
▷연식: 2002
▷주행거리: 140000KM
▷상담내용:
2002년 7월식 수동 싼타페를 타고 있습니다.
며칠 전 부터 기어 변속 할때 기어가 잘 들어가지 않거나 잘 빠지지 않는 증상이 발생 했습니다.
1단부터 후진까지 모든 기어에서 그런 증상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없었던 증상인데 날씨가 추워지면서 그런 증상이 생긴것 같네요.
그런데 과거 10년 겨울동안 없었던 증상이라 단순히 날씨가 추워서 그렇다고 보기도 애매합니다.
그런데, 클러치 밟고 기어 넣을 때 잘 안들어가거나 잘 안빠지면 클러치를 뗏다 다시 밟아주면 기어가 부드럽게 들어갑니다.
출퇴근 위한 주행거리가 국도로 4km 정도라 짧은거리를 주행하므로 장시간 이상 주행시에는 기어변속이 지금과 같을지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저도 플라이휠세트를 교환한 적이 있어 플라이휠열변형과 클러치세트 조기마모 증상이 어떤건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클러치를 두번 밟으면 부드럽게 기어가 들어가는 것으로 봐선 플라이휠 문제는 아닐것 같은데요.....
문제가 무엇일까요?
▷연식: 2002
▷주행거리: 140000KM
▷상담내용:
2002년 7월식 수동 싼타페를 타고 있습니다.
며칠 전 부터 기어 변속 할때 기어가 잘 들어가지 않거나 잘 빠지지 않는 증상이 발생 했습니다.
1단부터 후진까지 모든 기어에서 그런 증상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없었던 증상인데 날씨가 추워지면서 그런 증상이 생긴것 같네요.
그런데 과거 10년 겨울동안 없었던 증상이라 단순히 날씨가 추워서 그렇다고 보기도 애매합니다.
그런데, 클러치 밟고 기어 넣을 때 잘 안들어가거나 잘 안빠지면 클러치를 뗏다 다시 밟아주면 기어가 부드럽게 들어갑니다.
출퇴근 위한 주행거리가 국도로 4km 정도라 짧은거리를 주행하므로 장시간 이상 주행시에는 기어변속이 지금과 같을지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저도 플라이휠세트를 교환한 적이 있어 플라이휠열변형과 클러치세트 조기마모 증상이 어떤건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클러치를 두번 밟으면 부드럽게 기어가 들어가는 것으로 봐선 플라이휠 문제는 아닐것 같은데요.....
문제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