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렁크 쪽 소음과 기타 문의사항
작성일 2012-12-20 / 작성자 장우혁 / 조회수 626
▷차종: 싼타페
▷연식: 2004
▷주행거리: KM 104300
▷상담내용:
1. 어제부터 도로가 울퉁불퉁한데 지나갈 때차 트렁크 쪽에서 드르륵 드르륵 소리가 나요. 어제부터 갑자기 그랬는데 로워암 문제를 정비사님이 지적하신 거 있는데 그거는 방지턱 넘을 때 찌걱찌걱하는 소리고 이건 좀 다른 소리더라구요. 트렁크 짐 정리도 해 봤는데 그건 아닌 거 같고 후사경인가 생각도 드는데 잘 모르겠네요.
2. 참 그리고 정지시 브레이크를 밟으면 그르르릉 하는 소리가 예열이되도 나는데 이건 안전에 문제가 있는 건 가요?
3. 그리고 얼마전에 ecu맵핑도 했는데 차는 잘 나가는데 소음이 좀 커진 거 같기도 하고 연료도 조금 나가는 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겨울이라서 그런가.. 참 배기음이 커진 거 같아서 이거 배기관 잘라서 연결하는거 해야 하나 해서요.
4. 참 하체강화스페이서는 할 필요가 있는 건가요? 얼마나 도움되는지 잘 모르겠어서..그 때 앞쪽에 로워암 수리했는데 그거랑은 다른 거죠?
항상 단골이고 그만큼 여기서 돈도 많이 들였네요. 수리가 급한 건가 싶어서 연락드립니다. 답변부탁드려요.
답변보고 빨리 수리할 지 여부를 결정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연식: 2004
▷주행거리: KM 104300
▷상담내용:
1. 어제부터 도로가 울퉁불퉁한데 지나갈 때차 트렁크 쪽에서 드르륵 드르륵 소리가 나요. 어제부터 갑자기 그랬는데 로워암 문제를 정비사님이 지적하신 거 있는데 그거는 방지턱 넘을 때 찌걱찌걱하는 소리고 이건 좀 다른 소리더라구요. 트렁크 짐 정리도 해 봤는데 그건 아닌 거 같고 후사경인가 생각도 드는데 잘 모르겠네요.
2. 참 그리고 정지시 브레이크를 밟으면 그르르릉 하는 소리가 예열이되도 나는데 이건 안전에 문제가 있는 건 가요?
3. 그리고 얼마전에 ecu맵핑도 했는데 차는 잘 나가는데 소음이 좀 커진 거 같기도 하고 연료도 조금 나가는 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겨울이라서 그런가.. 참 배기음이 커진 거 같아서 이거 배기관 잘라서 연결하는거 해야 하나 해서요.
4. 참 하체강화스페이서는 할 필요가 있는 건가요? 얼마나 도움되는지 잘 모르겠어서..그 때 앞쪽에 로워암 수리했는데 그거랑은 다른 거죠?
항상 단골이고 그만큼 여기서 돈도 많이 들였네요. 수리가 급한 건가 싶어서 연락드립니다. 답변부탁드려요.
답변보고 빨리 수리할 지 여부를 결정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