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 문제(휘파람 소리) 및 출력과 가속 패달 관계
작성일 2012-12-14 / 작성자 지대현 / 조회수 684
▷차종: 싼타페 cm
▷연식: 2008.05
▷주행거리: 80,000KM
▷상담내용:
지난 4월부터 휘파람 소리가 나는 것을 알았구요.
터보 문제 같다고 하나 비용이 엄두가 안나서 그냥 타고다니고 있습니다.
터보가 문제가 생기면 출력이 떨어진다고 하던데
그러면 차가 무겁게 느껴지는 건가요?
요샌 주행(출퇴근 편도 23km)을 하면 오른 쪽 다리가 저릴 정도인데 출력이 떨어져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다른 원인으로 차가 무겁게 느껴질 수도 있는건가요?
집 근처 센터에 가니 가속 패달은 전자시이라 무거워 지는게 아니라고 하더군요.
▷연식: 2008.05
▷주행거리: 80,000KM
▷상담내용:
지난 4월부터 휘파람 소리가 나는 것을 알았구요.
터보 문제 같다고 하나 비용이 엄두가 안나서 그냥 타고다니고 있습니다.
터보가 문제가 생기면 출력이 떨어진다고 하던데
그러면 차가 무겁게 느껴지는 건가요?
요샌 주행(출퇴근 편도 23km)을 하면 오른 쪽 다리가 저릴 정도인데 출력이 떨어져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다른 원인으로 차가 무겁게 느껴질 수도 있는건가요?
집 근처 센터에 가니 가속 패달은 전자시이라 무거워 지는게 아니라고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