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쌩쌩 잘나가던 차로 되돌아갈 수 있을까요?
작성일 2012-12-03 / 작성자 김진석 / 조회수 727
▷차종:싼타페cm
▷연식: 2006년
▷주행거리: 185,000KM
▷상담내용: 요근래 몇차례 방문해 부산점을 귀찮게하던 싼타페cm 오너입니다.
매번 방문시 부산점 정비사님들의 노고와 정비열정에 감동받고 그래서 모터스테이션을 100% 신뢰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미션도 교체했고 적응기간도 제 생각엔 어느 정도 지났고 미션합성유도 제 차완 궁합이 안맞는 것 같아 순정으로 갈아치웠고..
그런데도 예전 주행성능에 미치지 못하는 것 같아 고민입니다.
장거리를 한번씩 뛰는데 재미가 없어 죽을 맛입니다.
1. 평지나 완만한 내리막에선 문제없이 잘나갑니다. 속도계가 거침없이 180,200 쭉쭉 나갑니다.
문제는 오르막에선 160,165..에서 차가 반응이 없습니다. 굉음을 내거나 엔진을 쥐어짠다거나 하는 거 없이 차가 반응이 없습니다.
예전 190 나오던 구간이 지금은 165,170 정도입니다. 마치 그 쯤에 리밋이 걸린 것처럼 엑셀 끝까지 밟아도 차가 반응이 없다는 겁니다.
2. 스캔엔 모두 정상이고, 정비사님이 몰아봐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데..이런 걸 다 무시하고 오르막만 만나면 차가 힘이 없다면 어떤 부품을 갈아야 할까요.
제 애마를 연식오래된 똥차로 취급하고 그러려니하고 그냥저냥 타고 다녀야 할까요..
다시 한번 정비예약하고 찾아뵐테니 꼭 좀 도와주세요.
▷연식: 2006년
▷주행거리: 185,000KM
▷상담내용: 요근래 몇차례 방문해 부산점을 귀찮게하던 싼타페cm 오너입니다.
매번 방문시 부산점 정비사님들의 노고와 정비열정에 감동받고 그래서 모터스테이션을 100% 신뢰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미션도 교체했고 적응기간도 제 생각엔 어느 정도 지났고 미션합성유도 제 차완 궁합이 안맞는 것 같아 순정으로 갈아치웠고..
그런데도 예전 주행성능에 미치지 못하는 것 같아 고민입니다.
장거리를 한번씩 뛰는데 재미가 없어 죽을 맛입니다.
1. 평지나 완만한 내리막에선 문제없이 잘나갑니다. 속도계가 거침없이 180,200 쭉쭉 나갑니다.
문제는 오르막에선 160,165..에서 차가 반응이 없습니다. 굉음을 내거나 엔진을 쥐어짠다거나 하는 거 없이 차가 반응이 없습니다.
예전 190 나오던 구간이 지금은 165,170 정도입니다. 마치 그 쯤에 리밋이 걸린 것처럼 엑셀 끝까지 밟아도 차가 반응이 없다는 겁니다.
2. 스캔엔 모두 정상이고, 정비사님이 몰아봐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데..이런 걸 다 무시하고 오르막만 만나면 차가 힘이 없다면 어떤 부품을 갈아야 할까요.
제 애마를 연식오래된 똥차로 취급하고 그러려니하고 그냥저냥 타고 다녀야 할까요..
다시 한번 정비예약하고 찾아뵐테니 꼭 좀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