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수 색상이 갈색이네요
작성일 2012-11-26 / 작성자 김수봉 / 조회수 755
▷차종: 싼타페CM
▷연식: 2007.06
▷주행거리: 74000KM
▷상담내용: 지난번 9월21일날 방문해서 여러가지 정비를 했습니다. 타이밍벨트부터 시작해서 인젝터 클리닝 등등등
그런데 어제 정검차 차량 엔진룸 확인하는데 냉각수 통에 냉각수 색상이 초록색이 아니라 갈색으로 되어 있던데.
원래 타이밍벨트 교체시에 냉각수도 교체하지 않나요? 교체를 했다고 하면 현재 약 5000km 주헹을 한 후 색상이 갈색으로 변한거 같은데요.
냉각수 넣어 주실때 다른 색상의 냉각수를 넣어주신건지 , 아님 차량이 이상한건지 궁금하네요.
예전에는 이런 현상이 없었거든요.
확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