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하부쪽 쇠 갈리는 소리....
작성일 2012-11-24 / 작성자 박창호 / 조회수 1551
▷차종: 싼타레 CM
▷연식: 2006년 12월
▷주행거리: 150,000KM ~160,000KM
▷상담내용: 차량 하부쪽 쇠 갈리는 소리..
한달 전쯤.. 차량 하부쪽 쇠 갈리는 소리로 방문을 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와 드스크 쪽에서 나는 줄 알고 점검 부탁드렸는데...
아직 이상은 없다고 하시고, 캘리퍼쪽 이물이 끼여 있어서 그럴수 있다고 하시면 에어로 불어 주셨습니다.
그리고는 며칠 이상 없다고 느꼈는데...
다시 하부쪽에서 소음이 나네요..
그래서 혼자 인터넷을 뒤져보다 저와 똑같은 이상으로 아래와 같이 조치를 하였다고 하는데...
아래 내용 확인이 맞으면 저도 팬벨트와 베어링을 교체를 할려고 합니다.
한번 전문가님의 검토 부탁드립니다.(아래 이상 증상은 저와 같습니다.)
========================= 아 래 ========================================================
브렉끼밞을땐 소리가 안나고,오랜주행 후 저속주행시 소리가 나고,후진할땐 또 안나고,등등 제가 생각했던 증상들을 말씀해주시더군여ㅋ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_-;;
아무튼 원인은 펜벨트였습니다-_-..펜벨트를 교환하면서 같이 부착되어있는디 동그란 쇠? 부속품도 교환을 해줬습니다
요놈을 교환해주고나서부터 차량 진동이 조금 줄어든거같기도하구요,데쉬보드에서 나던 개구리소리?귀뚜라미소리? 요놈도 없어지구요
암튼 잘~해결되서 다행입니다
혹시나 차량 조수석쪽 타이어 안에서 쇠갈리는소리 나시는분은 본넷을 열어서 펜벨트 확인 바랍니다..듣는 사람에게는 조수석타이어에서 들려서
착각을 할수있지만 이건 본넷 안에 펜벨트랍니다^.^벨트가 돌아가다가 동그란 쇠 부분하고 간섭이생겨 쇠 갈리는 소리가 들린다더군요!!!!!!!!!!!!!!
드디어 소음 해결 ㅠ.ㅠ 안전 하세요잉!
▷연식: 2006년 12월
▷주행거리: 150,000KM ~160,000KM
▷상담내용: 차량 하부쪽 쇠 갈리는 소리..
한달 전쯤.. 차량 하부쪽 쇠 갈리는 소리로 방문을 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와 드스크 쪽에서 나는 줄 알고 점검 부탁드렸는데...
아직 이상은 없다고 하시고, 캘리퍼쪽 이물이 끼여 있어서 그럴수 있다고 하시면 에어로 불어 주셨습니다.
그리고는 며칠 이상 없다고 느꼈는데...
다시 하부쪽에서 소음이 나네요..
그래서 혼자 인터넷을 뒤져보다 저와 똑같은 이상으로 아래와 같이 조치를 하였다고 하는데...
아래 내용 확인이 맞으면 저도 팬벨트와 베어링을 교체를 할려고 합니다.
한번 전문가님의 검토 부탁드립니다.(아래 이상 증상은 저와 같습니다.)
========================= 아 래 ========================================================
브렉끼밞을땐 소리가 안나고,오랜주행 후 저속주행시 소리가 나고,후진할땐 또 안나고,등등 제가 생각했던 증상들을 말씀해주시더군여ㅋ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_-;;
아무튼 원인은 펜벨트였습니다-_-..펜벨트를 교환하면서 같이 부착되어있는디 동그란 쇠? 부속품도 교환을 해줬습니다
요놈을 교환해주고나서부터 차량 진동이 조금 줄어든거같기도하구요,데쉬보드에서 나던 개구리소리?귀뚜라미소리? 요놈도 없어지구요
암튼 잘~해결되서 다행입니다
혹시나 차량 조수석쪽 타이어 안에서 쇠갈리는소리 나시는분은 본넷을 열어서 펜벨트 확인 바랍니다..듣는 사람에게는 조수석타이어에서 들려서
착각을 할수있지만 이건 본넷 안에 펜벨트랍니다^.^벨트가 돌아가다가 동그란 쇠 부분하고 간섭이생겨 쇠 갈리는 소리가 들린다더군요!!!!!!!!!!!!!!
드디어 소음 해결 ㅠ.ㅠ 안전 하세요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