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박스 교체 해도 해결이 안되는게...
작성일 2012-11-09 / 작성자 이성규 / 조회수 820
▷차종: 싼타페
▷연식: 2001
▷주행거리: 107000 KM
▷상담내용: 내용이 조금 깁니다.
▷연식: 2001
▷주행거리: 107000 KM
▷상담내용: 내용이 조금 깁니다.
평소 핸들이 우측으로 약간 틀어져서 운행중이었고 왼쪽타이어가 울퉁불퉁한데 가면 핸들이 획 틀리는 현상도 있고
핸들도 유난히 가벼워진거 같아 마침 타이어도 오래되고해서 타이어도 바꾸고 얼라이도 봤는데
이상하게 타이어 바꾼후로는 반대쪽 우측 타이어가 울퉁불퉁한데 가면 핸들이 틀리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부산점에 예약하고 그날 정비상담 결과 기어박스 이상 이라해서 교환하고 얼라이도 봤는데
그날 집으로 오면서 주행해보니 전에 나타나던 우측 타이어쪽 핸들꺽임 현상은 사라졌는데
핸들이 약간 좌측으로 틀어지기에 부산점에 연락후 다음날 바로 얼라인먼트보는데 직접갔습니다.
그날이 화욜이라 쉬는날이기에...
얼라인먼트 보는곳에서 주행시험후 바퀴만 일단 양쪽 교체해보자해서 일단 그렇게 처리후 왔는데
그 다음날 도시고속도로 달리니 우측으로 차가 쏠리네요.
그래서 다시 얼라인먼트점 갔드만 이래저래 바퀴교환 해 보시더니
타이어 문제라고 하시면서 타이어 구입장착한데 문의해 보라해서 ...
어제 타이어 장착점 가서 2시간 넘게 주물러 봤지만 안되더군요.
타이어, 휠 분해해서 안쪽 바깥쪽 바꿔서 끼워봐도 똑같은 증상 나타난다는 겁니다.
타이어에 문제 있으면 휠방향을 바꾸면 다르게 증상이 나와야하는데 똑같은 증상이 나온다네요.
자기들도 해볼건 다 해봐도 이건 다른 문제라는군요.
이래저래 시간만 낭비한 꼴입니다. 핸들 진동작업 해 주신거 때문에 이럴리는 없겠지요?
해결 좀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