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몇가지 여쭙고자합니다

작성일 2012-11-08 / 작성자 김진 / 조회수 485

▷차종: 싼타페

▷연식: 2001년식

▷주행거리:290000 KM

▷상담내용:

 

자동차에대해 전혀 모르는 유치원생 수준입니다.. 중고로 28만에 입양을해왔습니다요... 흠..타이밍밸트 28만에교체 29만거의다대서

 

타이어마모심해서 4발바닥 전부 교체 밋션오일 엔진오일 모두 교체한상태입니다..

 

첫째 : 시동걸고 기어변속시 N->D D->N 변경시 변속 잘안걸린다고해야하나(긁적긁적) R->N-P 변경들은 잘됩니다..

 

근데 꼭 N과D 변속이 잘 걸리지않고 뻑뻑한느낌이드네요.. 어느정도 예열이 되면 변속은 정상적으로 부드럽게됩니다..

시동을 끄고 하루정도지나서 시동걸로 변속을할려면 이런증상이 나타나네요..

 

둘째 : 조수석 에어백 부분에서 떨림으로인해 조임이 풀려서 부딪히는소리 비슷하게 들리는데...

 

"드드드드"이소리가 맞나 ㅡ.ㅜ 무튼 이런소리가 나는데 이부분은 머가 문제일까요 헥헥 능력자분들에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요 꾸복꾸복(--)(__)

 

이부분들 정비를 받는다면 대략 견적은 어느정도 나올지 ㅡ.ㅜ 앞전 친구놈이 센타에서 애기한게 엔진이랑 밋션이랑 들어내고 보고 하면

 

교체 비용들이 몇백깨질거라고 애기해서 ㅠ.ㅠ 엔진들어내고 밋션 들어내고 흠흠...돠주십요 흑흑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