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스르릉 소리가

작성일 2012-11-01 / 작성자 vh / 조회수 596

▷차종:트라제 디젤                           
▷연식: 06년 4월
▷주행거리:   92000km
▷상담내용: 주행시 가속폐달 1800~2200rpm 정도 밟고 있으면  스르릉 소리가 납니다. (쇠판 떠는소리 쇠가 살짝 갈리는소리와도 비슷 합니다.)

악셀폐달에서 발을 떼면 소리가 안나구요  운전석 엔진룸족에서 소리가 들리구요

차량 성능 이상이나 그런것은 못느꼈구요

정차하고 기어중립 놓고 가속폐달 밟아서 확인 해봤는데 이때는 소리가 안나는건지 엔진소리때문에 안들리는건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타임벨트는 8만에 교체 했구요 최근에 한작업은 1달전 밧데리 100짜리 로 교체 했습니다. 받침대 두두려서 펴고 밧데리 올렸는데

밧데리가커서 혹시 밑에 있는 인터쿨러? 아무튼 호수와간섭??? 이것 때문??

그리고 몇일전 엔진오일 교환 했습니다.  엔진오일은 계속사용하던 제품이라서 오일자체에는 이상이 없는것 같구요

오일교체 한 카센타에서 점검한다고 스톨테스트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소리나는 시점이 엔진오일 교체후와 비슷 합니다.

위에 모든 정비는 모터스테이션이 아닌 일반 카센타에서 작업 했던것 입니다.

그리고 꼭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야 하나요?

하는일 때문에 예약을 하고 갈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서요

그래서 그냥 가까운곳 에서 정비를 계속 했었습니다.

제가 가는 카센타가 아무래도 트라제 전문이 아니라 원인도 잘못찿고 딱 마음에 들지가 않습니다.

정비 라는것이 차량 상태를 봐야 아는것 이지만 기본적인 원인을 알고 싶어서요

내일 구리쪽 거래처 방문 예정인데 이때 바쁘시더라도 점검 해주시고 바로 되는것이면 바로 수리하고 싶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이면 몇일후 다시 예약하고 방문을 해야 할것 같아서요

예약 안하고도 가능 할까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