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오일펌프 관련 문의 입니다.

작성일 2012-10-17 / 작성자 류경호 / 조회수 806

▷차종: 산타페cm 08년 slx 최고급
▷연식: 08년 1월
▷주행거리: KM 120000
▷상담내용:

 

얼마전 주행중 피융 소리가 난후

차량이 가속이 안되고 언덕시 50키로 이상 나가지 않는 증상으로

긴급으로 근처 공업사 가서 점검을 했는데

EGR솔로 제이드 고착, 터보 고장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차량 수리 완료후 갑자기 그날 전화가 와서

오일펌프가 더 이상이 있을수 있다고 점검을 한번 더하자고 하더군요

 

하여서 차량을 입고하였는데,

오일펌프에서 터보로 오일을 보내주는 압력이 너무 약하다고

오일펌프도 교체하지 않으면

터보도 또 고장날수 있다고 합니다.

 

차량 하부를 보여주면서 오일 호스에서 주루룩 새는듯 오일이 나오는게 너무 약하다느 겁니다.

꽈악 하고 쏴주는 정도가 되야 정상이라고 교체를 권합니다.

 

 

정비 업체를 의심하지는 않지만,

수리비가 만만치 않기에 산타페 협력업체를 미리 찾아볼것을 후회하면서

협력업체에 문의를 드립니다.

 

오일펌프와 터보의 문제가 정말 저정도면 교환을 해야 하는게 맞는지요 ?

맞다면 교환 비용이 얼마나 될런지요 ?

수리 시간은 대략 얼마나 되는지요 ?

 

수고스럽겟지만 자세한 답변이나 전화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