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시 소음 문의
1)차종: 싼타페cm
(2)차량 년월식: 08년6월
(3)운행거리: 73000킬로
(4)기타사항:
대구 점장님 앞서, 체인 터져서 입고된 쏘렌토 차량 손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거래처 사장님이신데.. 대구 모터 추천해드리고 수리 잘 받으셨다고 하더군요.
이번에는 제 차량이 문제가 좀있어 조언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얼마전에 자동차
검사때 매연 때문에 불합격을 받고, 블루 1급정비에서 보증수리를
받았습니다.
--- 블루
1급정비 수리내역 ----
1. 일반 도로주행으로 털어내기 : 20km 이상
2. 자체 매연 테스트를 하는데 : 70km
이상
3. 공회전으로 불어내기 반복
4. 인텍터 재생으로 분류된 제품 3개 교환
5. egr 탈 부착
6. ecu
업그레이드
---- 차량 수리후 이상 증상 ----
무리한 매연 털어내기 및 주행테스트로 차량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을까요?
- 대략 100킬로 테스트가 정비소 주장함
- 차량 인도시 기름 3만원 주입 [차량 인도시 대략 0.4km 킬로 / 차량
인수시 97킬로 / 100킬로 정도에서 주유등 켜졌음
※ 제 차량은 3만원 기름 주입하면 140킬로 이상 되어야 주유등이
켜집니다.
소음/진동이 좀 더 발생한다는건 이젠 신경도 쓰이지 않습니다.
1. 가장 궁금한건... 갑자기 저속 구간에서
터보소음이[고주파 소음 내지 휘파람 소리] 커짐.
2. 가속시 / 변속시 얇은 철판 떨리는 소음 [차르르르~~] 발생
-가속시 : 평지에서 80킬로 구간 까지 가속한다고 하면, 변속이 이루어 지는 타이밍 전후인것
같습니다.
이소음은 저속으로 경사진곳 올라 갈때 힘이 떨어질때 더 나는듯 합니다.
※ 제가 차에 대해 잘 아는게 없어서 표현을 잘 못하겠습니다.ㅠ.ㅠ
---- 당일 전화 통화
내용 ------
1. 어제 방문하였을때.. 이런 소음 때문에 작업 반장이 청진기 귀에 데고, 소음을 다 확인했다고
합니다.
- 했는지 안 했는지는 보지를 못했기 때문에 잘 모름.
- 타이밍벨트에서 소리기가 좀 들리는거 말고는 특별한
이상이없다고 함.
2. 자기네 들이 작업한 내용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는것 같다고함.
3. 작업 현황을 기록해서 대구 지점으로
이관한다고합니다.
4. 이모든것이 수리 후 고객에게 사전 이야기 없이, 차량을 고객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재 검사를 받게 하지 않고,
자기네들이 직접가서
재검사 후 합격통지서를 교부 받은 죄로 해준다 뭐..이러네요.
5. 차량을 인도 받을시 매연으로만 신경을 써서.. 인도 전의 차량 상태를
모르겠다고 합니다.
016-9608-5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