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변속 딜레이 현상

작성일 2012-10-16 / 작성자 이한원(모터본부 / 조회수 442
안녕하세요?

정동욱 회원님 문의하신


오늘 갑자기 R,D모드에서 바로 반응이 오질 않고 2초 정도후 차가 움직입니다.

일시적 현상인지 아님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오토밋션에서 발생하는 변속지연및 및 충격의 80~90% 이상이 변속기 내부에서 감압 및 변속을 담당하는 유압 솔레노이드 밸브에 쌓이는 슬러지가 주 원인입니다.

밋션 오일의 오염이 심할경우 탄소 성분의 슬러지가 오토밋션의 솔레노이드 밸브에 장기간 쌓이게 되어 솔레노이드 밸브의 작동이 원할하지 않아

결국 정확한 순간에 감압제어가 안되어 운전자에게는 변속할 때 충격이나 지연이되는 현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 밋션오일량이 부족해도 위현상이 발생하므로 밋션오일 상태및 양체크를 하셔야하며

계속 위현상이 발생하시면 밋션오일 점검및  밸브 바디와 솔레노이드 밸브를  점검및 수리하셔야 합니다.

홈피방문을 감사드리며 안전운전 하십시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