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간시에 RPM 불안 및 하체
작성일 2012-10-06 / 작성자 이은석 / 조회수 681
▷차종: CM 싼타페
▷연식: 2006년 6월식
▷주행거리: 189,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요즘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이라 그런지 지난번 겨울에 무심코 지나갔던 증상이 재발되네요. 문제는 냉간시에
RPM이 급격히 떨어졌다가 다시 원래의 RPM으로 복귀되고 그 이후에 예열을 5분 정도 하고 출발하는데도 살짝 찐빠(?!)가
납니다. 그리고 열이 올라오면 그런 증상은 없고요. 냉간시에는 꼭 그러네요. 그래서 제가 아는 공업사에서 어제 예열 플러
그를 4개 모두 교체 했는데 증상이 호전되기는 했으나 아예 없어지진 않았네요. 고속주행시에 이따금 100KM/H, 2000RPM으
로 운행시에 갑자기 2,500RPM으로 치솟기도 하고요. 연비나 소음 문제는 없는데 100KM/H 이상 속도를 낼려고 하면 어쩔때
가속이 굼뜬다는 느낌도 있고요. 하체쪽은 제가 얼마전에 뒤쪽 트레일링 암하고 리어어져스터암을 제가 아는 공업사에서
교체했는데 요철이 있는 부분에서 운행시에는 출렁거린다고 할까요? 롤링(?) 피칭(?) 이 있는거 같습니다. 쇽업저버를 4개
모두 갈아야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10/13일 정비예약은 해놓았습니다.
▷연식: 2006년 6월식
▷주행거리: 189,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요즘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이라 그런지 지난번 겨울에 무심코 지나갔던 증상이 재발되네요. 문제는 냉간시에
RPM이 급격히 떨어졌다가 다시 원래의 RPM으로 복귀되고 그 이후에 예열을 5분 정도 하고 출발하는데도 살짝 찐빠(?!)가
납니다. 그리고 열이 올라오면 그런 증상은 없고요. 냉간시에는 꼭 그러네요. 그래서 제가 아는 공업사에서 어제 예열 플러
그를 4개 모두 교체 했는데 증상이 호전되기는 했으나 아예 없어지진 않았네요. 고속주행시에 이따금 100KM/H, 2000RPM으
로 운행시에 갑자기 2,500RPM으로 치솟기도 하고요. 연비나 소음 문제는 없는데 100KM/H 이상 속도를 낼려고 하면 어쩔때
가속이 굼뜬다는 느낌도 있고요. 하체쪽은 제가 얼마전에 뒤쪽 트레일링 암하고 리어어져스터암을 제가 아는 공업사에서
교체했는데 요철이 있는 부분에서 운행시에는 출렁거린다고 할까요? 롤링(?) 피칭(?) 이 있는거 같습니다. 쇽업저버를 4개
모두 갈아야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10/13일 정비예약은 해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