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 정비 받은 사람입니다.
작성일 2012-10-05 / 작성자 정근오 / 조회수 687
▷차종: 트라제XG CRDI-VGT
▷연식: 06년
▷주행거리: 166000KM
▷상담내용:
지난 9월 24일 타이밍세트+크리닝 3종(네이버 토우 공구)외 60만원가량 여러가지 정비를 받은 사람입니다.
처음에는 공구외 엔진/미션 오일 정도만 교환하려하였으나 담당 기사님(성함은???)께서 여러 점검을 해 주셔서
생각외로 많은 금액이 들었읍니다. 물론 정비가 필요한 내용이었고 제가 OK한 내용이라 정비 내역에 대해서는 불만이 없읍니다만
제가 연비와 가속이 좋지않고 소음이 심해 확인을 부탁드렸더니
담당 기사님께서는 리턴량은 좋은데 1,2번 인젝터 분사량이 불량이고 공기 흡입량이 부족(N, 스톨TEST)해 AFS를 교환해야 하고
이것들 때문에 연비,가속,소음이 나쁘다고 했읍니다. 하지만 당분간 타고 다니는데 지장이 없으니 차후 교환하기로 하였읍니다만
정비후 소음(다다다다 + 붕붕붕)이 더욱 증가해 금일 현대 정비소에 들러 점검 받아 본 결과
연비,가속,소음 원인은 로커암 마모이며 교환을 하려면 타이밍을 분해해야 하기에 보통 16만 2차 타이밍 교환시 로커암 세트 교환을
권장하고 차체 진동은 미미가 경화되어 그렇고 이 상태로는 얼마 타지를 못하니 가까운 시일 내 교환을 해야 한다고 하는군요.
모터스테이션 담당 기사님은 분사량 차이로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니 인젝터를 교환해야 한다고만 했었는데.....
장거리 운행이 많고 안전에 관한 사항이라 정비를 받긴 받아야 되겠는데...
모터스테이션 로커암 세트 교환 비용 26만원 미미 약 16만원 이던데 물론 타이밍 분해 비용이 포함된 금액이겠지요...
현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제가 할인을 받을 수는 없는지요?
다행스럽고 고마운 답글 부탁드립니다.
▷연식: 06년
▷주행거리: 166000KM
▷상담내용:
지난 9월 24일 타이밍세트+크리닝 3종(네이버 토우 공구)외 60만원가량 여러가지 정비를 받은 사람입니다.
처음에는 공구외 엔진/미션 오일 정도만 교환하려하였으나 담당 기사님(성함은???)께서 여러 점검을 해 주셔서
생각외로 많은 금액이 들었읍니다. 물론 정비가 필요한 내용이었고 제가 OK한 내용이라 정비 내역에 대해서는 불만이 없읍니다만
제가 연비와 가속이 좋지않고 소음이 심해 확인을 부탁드렸더니
담당 기사님께서는 리턴량은 좋은데 1,2번 인젝터 분사량이 불량이고 공기 흡입량이 부족(N, 스톨TEST)해 AFS를 교환해야 하고
이것들 때문에 연비,가속,소음이 나쁘다고 했읍니다. 하지만 당분간 타고 다니는데 지장이 없으니 차후 교환하기로 하였읍니다만
정비후 소음(다다다다 + 붕붕붕)이 더욱 증가해 금일 현대 정비소에 들러 점검 받아 본 결과
연비,가속,소음 원인은 로커암 마모이며 교환을 하려면 타이밍을 분해해야 하기에 보통 16만 2차 타이밍 교환시 로커암 세트 교환을
권장하고 차체 진동은 미미가 경화되어 그렇고 이 상태로는 얼마 타지를 못하니 가까운 시일 내 교환을 해야 한다고 하는군요.
모터스테이션 담당 기사님은 분사량 차이로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니 인젝터를 교환해야 한다고만 했었는데.....
장거리 운행이 많고 안전에 관한 사항이라 정비를 받긴 받아야 되겠는데...
모터스테이션 로커암 세트 교환 비용 26만원 미미 약 16만원 이던데 물론 타이밍 분해 비용이 포함된 금액이겠지요...
현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제가 할인을 받을 수는 없는지요?
다행스럽고 고마운 답글 부탁드립니다.